Loading
2016. 4. 28. 09:53 - BMSJ

수요미식회 고등어김치찜 맛집 : 마포 대흥동 군자네 (수요미식회 김치찜 군자네 식당)




수요미식회 고등어김치찜 맛집 : 마포 대흥동 군자네 (수요미식회 김치찜 군자네 식당)

 

 

 

수요미식회 63회 (2016년 4월 27일 63화 방송) 주제는 김치찜이었어요 ^^

 

첫번쨰로 소개된 곳은 고등어김치찜을 메인으로 하는 식당으로, 마포 대흥동에 위치해 있는 군자네라고 하네요

 

 

 

 

 

 

 

택시기사님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으나 기사식당의 느낌이 든다고 해요

 

 

 

 

 

 

눈에 잘 띄도록 식당 메인 메뉴가 간판에 크게 적혀있다고 하네요

 

 

 

 

 

 

밑반찬의 경우 매일매일 다르다고 하는데,

 

 

 

 

 

 

 

잡채, 가지볶음, 멸치볶음 등이 나온다고 해요

 

원래 김치찜집을 하기 전에 한식당을 운영 하셔서 그런지 반찬의 맛이 괜찮다고~

 

 

 

 

 

 

메인 메뉴인 고등어김치찜!

 

 

 

 

 

 

고등어는 지방이 풍부한 노르웨이산을 쓴다고 해요

 

 

 

 

 

 

장시간 끓여 고등어의 진한 풍미가 느껴진다고 하죠

 

 

 

 

 

 

 

 

고등어는 뼈가 쉽게 발라지고, 살코기가 두툼하며 촉촉한 식감에 비린내가 거의 안난다고 해요

 

 

 

 

 

 

 

김치는 신맛이 강하지 않고 질도 좋다고 하는데

 

 

 

 

 

 

 

굉장히 부드럽고 연한 식감이 포인트라고~

 

 

 

 

 

 

 

김치는 사장님의 특제 레시피로 1년에 3번 담그고, 6~7개월의 숙성 기간을 거쳐 사용한다고 해요

 

 

 

 

 

 

 

커다란 냄비에 고등어와 김치를 순서대로 층층이 쌓아 올려 쪄주는데, 고등어의 수분을 김치가 잡아줘서 촉촉함이 남아있는거라고 하죠

 

 

 

 

 

 

 

두 재료의 맛이 서로 어우러지면서 좋은 효과를 내게 된다고 하네요

 

 

 

 

 

 

 

 

사람들 입맛은 다 다르기때문에, 이곳의 고등어김치찜이 맛있긴 하지만, 굉장히 특별한 느낌을 받지는 못했다는 평가도 있었어요

 

 

 

 

 

 

맛있다는 평가도 있었구요

 

 

 

 

 

 

정시아 딸 서우는 잘 먹었다고 해요

 

 

 

 

 

 

 

정시아는, 메인메뉴나 반찬이 자극적인게 많기 때문에, 계란찜 같은거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참고로, 밥은 무한리필이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