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3. 13. 13:13 - BMSJ

백종원의 3대천왕 진주 소머리곰탕 맛집 : 삼대천왕 진주 곰탕집 육거리곰탕 (진주 소머리곰탕집 진주 육거리 소머리 국밥 소면)




백종원의 3대천왕 진주 소머리곰탕 맛집 : 삼대천왕 진주 곰탕집 육거리곰탕 (진주 소머리곰탕집 진주 육거리 소머리 국밥 소면)

 

 

 

벡종원의 3대천왕 곰탕편! 네번째로 방문한 맛집은 진주 육거리에 위치해 있는 육거리곰탕이에요 ^^

 

 

 

 

 

 

 

70년 전통의 곰탕집 육거리곰탕!

 

 

 

 

 

 

질좋은 소고기와 소뼈를 15시간 동안 우려내서 육수 국물로 사용한다고 해요

 

 

 

 

 

 

 

 

토렴식 국밥인데, 토렴을 해서 구수한 맛이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었다고 하죠

 

 

 

 

 

 

이집의 특징 중 하나는 애피타이저로 나오는 소면!

 

 

 

 

 

 

 

소면을 국물과 함께 먹어도 좋지만,

 

 

 

 

 

 

 

집간장, 청양고추, 마늘, 고춧가루 등을 넣고서 만든 특제소스랑 함께 먹는것도 좋다고 해요

 

 

 

 

 

 

조선간장과 식초를 넣어 색이 맑은 편이죠

 

 

 

 

 

 

국수에 특제 수육 소스를 넣으면

 

 

 

 

 

 

매콤한 감칠맛이 식욕을 돋궈준다고~

 

 

 

 

 

 

백종원은 깍두기 국물을 넣어서 빨갛게 먹기도 했어요

 

 

 

 

 

 

 

국밥에는 고기의 양이 상당한데, 주로 머리고기라고 하네요

 

 

 

 

 

 

이집의 또 다른 특징은 남도식 김치!

 

 

 

 

 

 

 

배추 김치의 맛이 정말 깔끔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백종원은 다 먹고 나서 알게 되었는데 ^^;; 부추도 있다고 해요

 

부추 좋아하시는 분은 곰탕과 함께 먹어도 좋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