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2. 18. 10:37 - BMSJ

수요미식회 을지로 순대집 : 서울 중구 인현동 산수갑산 순대국집 (청계천 순대국밥 맛집 / 삼수갑산 순댓국 아바이순대)




수요미식회 을지로 순대집 : 서울 중구 인현동 산수갑산 순대국집 (청계천 순대국밥 맛집 / 삼수갑산 순댓국 아바이순대)

 

 

 

수요미식회 순대편! 두번째로 방문한 곳은 산수갑산이에요 ^^

 

 

 

 

 

 

 

이곳은 서울시 중구 인현동에 위치해 있는데, 1989년도에 개업하여 현재 27년동안 영업중이라고 하죠

 

 

 

 

 

 

대표적인 메뉴로는 대창순대, 돼지고기 부속물들이 나오는 모둠 순대와

 

 

 

 

 

 

진한 국물맛이 나는 순댓국이 있어요

 

 

 

 

 

 

이 식당은 워낙에 사람이 많고 유명한 곳으로

 

 

 

 

 

 

현대식 상가들 사이에 노포 외관으로 현재까지 유지되어오고 있어요

 

 

 

 

 

 

 

손님이 많다보니, 건물 밖에 천막같은걸 쳐서 간이테이블을 놓기까지 했죠

 

 

 

 

 

 

그리고 실내에는 다락방같이 높이가 낮은 2층 테이블도 있다고 해요

 

이렇게해도 사람 많을땐 꽤 오랜시간을 줄서서 기다려야된다고 하네요 'ㅁ'

 

 

 

 

 

 

 

모듬순대를 시키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플레이팅을 상당히 신경써서 내준다고 해요

 

 

 

 

 

 

 

순대 껍질인 대창은 얇은것과 두꺼운것, 2가지 두께로 나온다고 해요

 

 

 

 

 

 

 

순대속은 찹쌀과 선지(피)로 이루어져있다고 하네요

 

 

 

 

 

 

새우젓도 일반 식당과 다르다고~

 

 

 

 

 

 

다양한 부속고기, 내장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도 패널들이 가장 극찬한 것은 바로 간!

 

간이 부드럽고 싱싱해서 정말 엄청나게 맛있다고!

 

 

 

 

 

 

이현우는 오소리감투도 식감이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루나는 다른건 괜찮은데, 머릿고기가 차갑게 나온게 아쉬웠다고 표현하였어요

 

 

 

 

 

 

 

 

근데 보통 내장은 식감을 위해 따뜻하게 데워서 나오고, 머리고기는 쫀득한 맛과 육향을 살리기 위해 차갑게 나온다고 하네요

 

이건 개인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가 다르겠죠

 

 

 

 

 

 

 

 

양념장(다데기)이 들어가 있지만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의 순대국은 맑은 육수에 파, 후추 등이 들어가 있다고 하죠

 

 

 

 

 

 

모듬순대와 같이 먹기에도 괜찮은 국물라고 해요

 

 

 

 

 

 

 

그리고 순대국 안에는 대창이 아닌 소창으로 만든 순대가 들어가 있다고 해요

 

 

 

 

 

 

루나는 순댓국보다는 모둠순대, 특히 순대를 맛있게 먹었다고 해요

 

 

 

 

 

 

현주엽은 진짜 뚝배기 그릇이 아닌, 플라스틱의 뚝배기 모양의 그릇인게 아쉬웠다고 평가했어요

 

 

 

 

 

 

 

신동엽은 너무나도 바쁜고 손님이 많은게 아쉽다고 표현하였어요

 

 

 

 

 

 

윤세아는 순대는 정말 맛있다고 표현하였어요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간때문에 한번은 가봐야하는 가게라고 표현하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