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2. 13:27 - BMSJ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pnb 풍년제과 초코파이 & 문꼬치 문어꼬치 & 소담골 새우만두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pnb 풍년제과 초코파이 & 문꼬치 문어꼬치 & 소담골 새우만두

 

 

 

이번에 간건 아니고, 얼마전에 비가 오던 추운날에 다녀왔던 전주 한옥마을 사진이에요

 

지금은 아마도 더 푸르게푸르게 나무들이 자라있겠죠?

 

그리고 엄청 더울듯 ㅋㅋㅋㅋ

 

 

 

 

 

 

제가 갔을 때의 모습이에요

 

사람들은 다들 우산을 쓰고 있죠

 

우산을 쓰고 있는 공통점 말고 또 무엇이 있을까요??? 'ㅁ'???

 

맞히신 분들도 계실텐데, 다들 먹거리를 들고 있다는거에요 ㅋㅋㅋ

 

가보신분들은 아실텐데, 무슨 당연히 사야되는듯한~ 마치 입장권처럼~ 다들 음식을 들고 있죠 ㅋㅋ

 

역시 여행의 꽃은 먹방?!!?!?

 

 

 

 

 

 

제가 갈 때마다 들리는 곳은 여기에요

 

여기 말고 전주 한옥마을 안에는 음식을 파는 곳들이 많아요

 

똑같은 음식을 파는데도, 위치가 애매한 곳은 장사가 잘 안되더라구요

 

근데, 여기처럼 입구에 가까운 장소는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몰려 있어요

 

이 작은 한옥마을 안에서도 목의 중요성이 어느정도인지 잘 알려주고 있죠

 

처음에는 무조건 여기서만 음식을 사야되는줄 알았는데, 한옥마을을 몇번가봐서 이제는 다른 곳에서 줄 안서고(안기다리고) 사먹고 있어요

 

 

 

 

 

 

한옥마을가면 안사는 사람을 세는게 빠르다고 하는 쪼꼬파이!

 

풍년제과의 초코파이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정이 가득한 초코파이랑 맛이 다르죠

 

안에 초코가 어마어마하게 가득해서 상당히 달아요 'ㅁ'

 

호불호가 상당히 갈리는 음식인데, 방송에도 자주 나오는걸 보면 좋아하는 사람이 더 많은듯 싶어요

 

 

 

 

 

 

이게 바로 PNB 풍년제과의 수제 초코파이!

 

참고로, 한옥마을에서도 풍년제과는 3군데 이상 있어요

 

한옥마을을 크게 한바퀴 도실거라면, 줄 서 있는 곳 말고도 초코파이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더 있다는 점~

 

 

 

 

 

 

이건 문꼬치에요

 

문어꼬치죠 ㅋ

 

문꼬치도 한옥마을 내에 몇군데 있어요

 

 

 

 

 

 

이게 바로 문어꼬치!!

 

입 주변에 다 묻도록 먹어야 맛있게 먹을 수 있죠 ㅋㅋ

 

같이 파는 슬러시 맥주도 한번 사먹어봤는데, 그냥 제 입맛에는 ^-^;; soso~였어요

 

 

 

 

 

 

그 옆에 있는 소담골 수제 만두집!

 

한옥마을에 만두 가게가 몇개 있는데, 여기보다 더 유명한 곳이 안쪽으로 들어가면 있어요

 

거기는 사람이 엄청나게 줄을 서 있죠 'ㅁ'....

 

그 가게에 비하면 여긴 손님이 적은 편이에요

 

 

 

 

 

 

사람의 심리라는게 사람이 많으면~ 장사가 잘되면 무조건 맛있을거라는 생각에 기다리곤 하는데, 제 입에는 그 기다려서 먹는 만두집보다 여기 새우만두가 더 맛있더라구요

 

새우 살이 통통하게 씹히는게 괜찮았어요

 

가격은 백화점 지하 푸드코트에서 파는 수준 정도??

 

싼 가격은 아니지만, 한옥마을 음식들은 대부분 이정도 가격은 하죠 ㅋㅋ

 

이 음식들 말고, 아츄(아이스크림 츄러스), 통 오징어 튀김 등도 먹어봤어요

 

그리고 한옥마을에서 파는 무슨 막걸리? 곡주? 같은게 있는데, 그건 맛이 ^-^;; 별로더라구요

 

아마도 다음달에 한번 더 갈거 같은데, 그때는 다른것들도 먹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