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8. 11:17 - BMSJ

백종원의 3대천왕 광명 빈대떡집 : 광명시장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삼대천왕 녹대빈대떡 맛집 / 막걸리 고기빈대떡 굴빈대떡 전통시장 전집)




백종원의 3대천왕 광명 빈대떡집 : 광명시장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 (삼대천왕 녹대빈대떡 맛집 / 막걸리 고기빈대떡 굴빈대떡 전통시장 전집)

 

 

 

백종원의 3대천왕 13회(13화 2015년 11월 27일 방송분)의 주제는 빈대떡, 전이었죠 ^^

 

첫번째로 소개된 맛집은 광명 전통시장에 위치해 있는 원조광명할머니빈대떡이에요

 

 

 

 

 

 

 

이곳은 광명시장에서 처음으로 빈대떡을 판매한 원조 가게라고 하죠

 

33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다고 'ㅁ'b

 

 

 

 

 

 

오로지 녹두만 사용해서 부쳐낸 녹두빈대떡을 판매한다고 해요

 

 

 

 

 

 

광명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거의 다 아는 유명하고 오래된 전집이라 하네요

 

 

 

 

 

 

 

메뉴판에 보면 'ㅁ' 종류가 엄청나게 많죠

 

일반 기본 빈대떡 가격은 3천원이에요

 

 

 

 

 

 

 

참고로, 빈대떡은 원래 기름에 지진 떡인 빈자병이었다고 해요

 

시간이 흐르면서 조리법과 재료가 변화되고, 빈자병이 지금의 빈대떡이 된거라고 하네요

 

 

 

 

 

 

빈대떡 한개의 크기가 이정도!

 

 

 

 

 

 

굴빈대떡을 시켰는데 굴 향이 확 난다고 해요

 

 

 

 

 

 

 

녹두가 많이 들어가서 접착력이 떨어진다고~

 

 

 

 

 

 

 

고기빈대떡도 시켰는데, 돼지기름과 함께한 녹두의 맛이 굉장히 좋다고 하죠

 

 

 

 

 

 

빈대떡은 절인 양파와 함께 먹는것도 굿!

 

 

 

 

 

 

막걸리와 함께 먹으면 더 굿!!

 

 

 

 

 

 

 

종류가 다른 빈대떡을 겹쳐서 먹는 것도 굿!!!

 

 

 

 

 

 

가운데 양파를 껴서 햄버거 처럼 먹는 것도 굿!! ㅋㅋㅋ 뭐든 다 굿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