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14. 15:42 - BMSJ

백종원의 3대천왕 밀양 국밥집 : 삼대천왕 밀양 돼지국밥집 70년 전통 단골집 (하얀 족발 돼지꼬리 맑은 국물 방아잎 짱아찌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 밀양 국밥집 : 삼대천왕 밀양 돼지국밥집 70년 전통 단골집 (하얀 족발 돼지꼬리 맑은 국물 방아잎 짱아찌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 국밥집편에서 두번째로 소개된 곳은 경남 밀양에 위치한 단골집이에요 ^^

 

 

 

 

 

 

 

이곳은 부산 돼지국밥과 또 다른 느낌의 국밥을 선보이고 있죠

 

 

 

 

 

 

 

 

국물 맛이 밥알에 배어들어간 국밥을 만드는 이곳은 70년 전통을 가지고 있다 하네요

 

 

 

 

 

 

이곳의 또 다른 메뉴 족발!!

 

 

 

 

 

 

돼지꼬리가 들어 있는 족발이에요

 

 

 

 

 

 

 

그냥 우리가 알고 있는 거무튀튀한~ 갈색빛의 족발과는 조금 다르다고 해요

 

 

 

 

 

 

뭔가 잡냄새가 날거 같기도 한데, 전혀 안난다고 해요

 

 

 

 

 

 

메인 메뉴인 돼지국밥!

 

 

 

 

 

 

 

돼지국밥 육수가 굉장히 맑은게 특징이죠

 

 

 

 

 

 

밀양의 돼지국밥은 맑은 고깃국물 스타일이라고 해요

 

 

 

 

 

 

 

 

부산 국밥이 여성적인 맛이라면, 밀양은 터프한 남자 같은 맛이라고 하죠

 

 

 

 

 

 

 

 

내장과 머리고기가 가득 들어 있으며, 국물맛이 강하다고 해요

 

 

 

 

 

 

저는 방송을 보고 처음 알았는데, 국밥과 방아잎을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ㅁ'

 

 

 

 

 

 

방아잎이란? 독특한 향이 나는 음식인데, 향신료로 주로 사용된다고 해요

 

 

 

 

 

 

탕, 찌개, 전 등 다양한 음식에 들어가는데,

 

 

 

 

 

 

 

독특한 냄새가 나기 때문에, 방아를 못드시는 분들도 많다고 해요

 

못드시면 굳이 드실필요는 없을듯 ^^;;;

 

백종원 말로는 돼지국밥에 넣어 먹으면, 민트 치약을 넣은 맛(?)이 난다고 ㅋㅋㅋㅋ

 

 

 

 

 

 

방아잎으로 만든 장아찌와 고기를 함께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여기 국밥은 누린내가 전혀 안난다고 해요

 

 

 

 

 

 

묵직한 건더기가 가득!

 

 

 

 

 

 

육수는 설렁탕보다 진한 맛을 낸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