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29. 12:16 - BMSJ

수요미식회 마장동 꽃게집 : 서울 성동구 마장동 목포 산꽃게 아구찜 탕 맛집 (수요미식회 꽃게탕집,양념꽃게찜,하얀꽃게찜,뚝배기 누룽지 밥)




수요미식회 마장동 꽃게집 : 서울 성동구 마장동 목포 산꽃게 아구찜 탕 맛집 (수요미식회 꽃게탕집,양념꽃게찜,하얀꽃게찜,뚝배기 누룽지 밥)

 

 

 

이번 수요미식회 40회(40화 2015년 10월 28일 방송분)의 주제는 꽃게!!!

 

살이 가득 들어있는 꽃게집을 찾아갔어요

 

방송을 보는 내내 정말 ㅋㅋㅋㅋ 먹고 싶어서 미치겠더라구요

 

이날 방송된 곳 중에 첫번째 집은 마장동에 위치한 목포 산꽃게 아구짐 탕 이었어요

 

 

 

 

 

 

이 가게는 서울시 성동구 마장동에 위치해 있어요

 

1993년도에 개업하여 23년동안 영업 중이죠

 

 

 

 

 

 

항상 제철 꽃게만을 가져와서 요리한다고 해요

 

 

 

 

 

 

 

꽃게탕과 양념 꽃게찜이 대표적인 메뉴죠

 

 

 

 

 

 

성동구 마장동에 가면 꽃게집이 굉장히 많다는데,

 

 

 

 

 

 

 

이곳은 커다란 꽃게가 수조안에 가득 담겨져 있다고 해요

 

요즘에는 수꽃게가 가득하다고 하는데, 계절(제철)에 따라서 암꽃게로 바뀌기도 한다고 해요

 

 

 

 

 

 

이곳의 꽃게는 뭐 놀라울정도로 질이 좋다고 하죠

 

 

 

 

 

 

20년 이상 맛있는 꽃게를 연구한 달인 사장님께서

 

 

 

 

 

 

맛있는 꽃게를 찾기 위해 엄청나게 노력을 했다고 하네요

 

 

 

 

 

 

꽃게 끝을 보고서 살이 어느정도 차있는지도 확인하고

 

 

 

 

 

 

계절과 지역에 따라서 어떨때가 가장 맛있는지를 연구하여

 

 

 

 

 

 

일주일 단위로 가장 맛있는 시기의 지역에서 나오는 꽃게를 사용하신다고 해요

 

 

 

 

 

 

사장님의 'ㅁ'b 노하우가 최고의 퀄리티를 가진 꽃게를 먹을 수 있게 하는거죠

 

 

 

 

 

 

여름 금어기 및 겨울에 꽃게를 잡을 수 없을 때는 냉동꽃게를 사용한다고 해요

 

 

 

 

 

 

좋은 꽃게를 미리 구해놓고서, 이걸 수협에 냉동을 맡겨둔다고 하죠

 

 

 

 

 

 

대표적인 메뉴가 양념 꽃게찜!

 

 

 

 

 

 

살이 어마어마하게 가득 들어있고

 

 

 

 

 

 

 

양념도 매콤하니 맛있다고 해요

 

 

 

 

 

 

 

홍신애는 꽉찬 살에 감동까지 ㅋㅋㅋ

 

 

 

 

 

 

꽃게찜도 맛있지만, 최현석은 탕이 엄청 맛있다고 표현했어요

 

 

 

 

 

 

꽃게 본연의 감칠맛과 개운함을 느꼈다고!

 

 

 

 

 

 

익혀서 주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안익혀서 주는것도 아닌, 살짝만 익혀서 꽃게탕이 나온다고 해요

 

 

 

 

 

 

처음에는 맑고 깊은 맛이 나는데

 

 

 

 

 

 

 

이 깔끔한 국물이 점점 우러나면서 더욱 맛을 내고, 나중에 식어도 맛있다고 하네요

 

 

 

 

 

 

낙지가 들어가 있어서 해물탕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이 낙지는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꽃게의 질이 워낙에 좋아서 상대적으로 낙지가 별로였기 때문에, 그냥 안넣는게 낫다는 사람도 있고

 

 

 

 

 

 

반면, 낙지가 너무 좋았다는 사람도 있었어요

 

개인의 취향 차이겠죠

 

 

 

 

 

 

여기에는 뚝배기에 고구마를 넣은 흑미밥도 판다고 해요

 

 

 

 

 

 

뚝배기에 눌러 붙은 누룽지에 물을 부어서 먹으면 또 이게 맛나죠 ㅋㅋ

 

 

 

 

 

 

살짝 탄 맛이 느껴지는 구수한 누룽지라고 해요

 

 

 

 

 

 

나오는 음식이 풍성해서 좋긴 하지만, 테이블이 좁다고 해요

 

 

 

 

 

 

 

 

그리고 반찬의 갯수가 너무 많다고 하죠

 

 

 

 

 

 

그래도 뭐 반찬이 맛있기 때문에 상이 좁아도 다 나오는게 좋다고 ㅋㅋㅋ

 

 

 

 

 

 

 

 

이 식당은 모든 패널들이 질 좋고 살이 많은 꽃게를 먹기 위해서는 반드시 들려야 되는 코스라고 평가할 정도로 극찬을 받았어요

 

 

 

 

 

 

 

 

 

꽃게를 먹어야할 타이밍에 알아서 건져내주고 잘라주는 서비스가 쫗은 음식점이라고!

 

 

 

 

 

 

목포 산꽃게 아구찜 탕의 주소(위치), 전화번호(연락처), 메뉴(가격), 영업시간(휴무일) 등의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