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20. 10:59 - BMSJ

냉부 이원일 된장짜장면 만드는법 : 냉장고를부탁해 이원일 짱짱면 레시피 (냉부해/냉장고 이원일 셰프 삼겹살 냉이 탄탄면 창난젓 요리 된장 유니짜장면 만들기)




냉부 이원일 된장짜장면 만드는법 : 냉장고를부탁해 이원일 짱짱면 레시피 (냉부해/냉장고 이원일 셰프 삼겹살 냉이 탄탄면 창난젓 요리 된장 유니짜장면 만들기)

 

 

 

2015년 10월 19일에 방송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이원일 셰프가 된장 유니짜장면을 만들었어요 ^-^

 

다른 셰프들이 만든 요리도 굉장히 맛있어 보였지만 +ㅁ+ 원래 짜장면을 좋아하는 저는, 과연 된장으로 만든 짜장면이 무슨 맛인지 굉장히 궁금하더라구요 ㅋ

 

이번주 안으로 한번은 해먹어봐야겠어요!!

 

 

 

 

 

 

이원일 셰프가 하니 냉장고에서 선택한 재료는 냉이, 창난젓, 탄탄면 사리 그리고 삼겹살이에요

 

 

 

 

 

 

이원일 셰프의 요리 이름은 짱짱면!

 

삼겹살에 냉이, 채소(야채) 등을 넣고서 된장과 꿀을 넣은 소스에 면을 비비는, 된장 유니짜장면 요리에요

 

유니짜장이기 때문에, 모든 재료들은 잘게 썰어야 해요

 

 

 

 

 

 

먼저, 대파, 양파, 냉이를 잘게 썰어주세요

 

 

 

 

 

 

삼겹살도 잘게 썰어주세요

 

 

 

 

 

 

창난젓도 잘게 썰어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서, 다진 마늘과 대파, 간장, 된장, 꿀을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를 섞으면 위와 같은 묘한 ^^;;; 비주얼이 되죠

 

 

 

 

 

 

다른 팬에서는 다진 삼겹살과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삼겹살의 잡내를 제거하기 위해 소주도 살짝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창난젓과 대파, 양파를 넣어주세요

 

당연히 'ㅁ' 여기의 모든 재료들은 잘게 다진거에요

 

 

 

 

 

 

삼겹살과 야채가 잘 볶아졌다면, 이걸 아까 만든 죈장소스에 넣어주세요

 

 

 

 

 

 

원래는 굴소스를 넣으면 좋은데, 요리할 때는 없어서 콩발효액을 넣었어요

 

한스푼 투척!

 

 

 

 

 

 

잘게 썬 냉이도 추가해주시고 잘 볶아주세요

 

 

 

 

 

 

저 상태라면 그냥 좀 된장 느낌 그대로이기 때문에, 여기에 전분물을 넣어주셔야 해요

 

 

 

 

 

 

전분물을 넣어서, 걸죽한 농도를 맞춰주세요

 

 

 

 

 

 

면을 삶은 후 찬물에 행궈주세요

 

그리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여기에 된장 짜장 소스를 부어주세요

 

마무리로 깨를 넣으면 요리 완성! ^-^

 

 

 

 

 

 

비주얼은 된장인데,

 

 

 

 

 

 

살짝 짜장 풍미가 난다고 하네요 ㅋ

 

 

 

 

 

 

 

음식을 먹어본 하니는 코평수가 넓어지면서 ㅋㅋㅋㅋ 엄지를 척척! 짱짱 맛있다고 평가했어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