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18. 15:51 - BMSJ

마이리틀텔레비전 오세득 허니버터 등갈비 소스 만드는법 : 마리텔 오세득 등갈비 양념 구이 레시피 (캠핑 바비큐/바베큐 폭립 소스 만들기)




마이리틀텔레비전 오세득 허니버터 등갈비 소스 만드는법 : 마리텔 오세득 등갈비 양념 구이 레시피 (캠핑 바비큐/바베큐 폭립 소스 만들기)

 

 

 

이번 방송의 마지막 요리는 등갈비 구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폭립 바베큐 요리를 하는건데, 이날 방송에서 최현석이랑 오세득이 하도 싸워서 ^^;;; 정신없이 그냥 레시피가 지나가버렸더라구요

 

이 요리는 좀 자세히 보고 싶었는데, 요리 할 때는 좀 싸우지 좀 말지 ㅋㅋㅋㅋㅋ 티격태격하는 모습이 나쁘진 않았지만, 좋은 요리 레시피를 정신없이 본게 좀 아쉽네요 ㅋㅋㅋ

 

 

 

 

 

 

이번 요리는 등갈비 요리!

 

작년부터 유행한 맛인 허니버터맛을 이 등갈비에 넣는다고 해요 ^-^

 

 

 

 

 

 

그렇기 때문에, 등갈비와 꿀, 버터는 필수 재료!!

 

근데 ^^;;; 캠핑갈 때 꿀을 가져가시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네요

 

 

 

 

 

 

허니 버터 등갈비 양념 소스를 만들기 위해서, 가장 먼저 BBQ 소스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케찹(케첩)도 뿌려주세요

 

원래는 데리야키 소스를 넣으면 좋은데, 데리야키 소스를 캠핑하는데 가져갈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 그냥 간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포인트 재료인 꿀과 버터를 넣으면 소스가 완성되죠

 

이렇게 만든 소스는 불 위에다가 올려 녹이면서 잘 섞어주세요

 

막~ 보글보글 끓일 필요까진 없어요

 

 

 

 

 

 

그렇게 졸여진 소스를 등갈비에 골고루 잘 펴 발라주세요

 

 

 

 

 

 

소스까지 바른 등갈비는 종이 포일(호일)로 감싸주세요

 

 

 

 

 

 

그리고 다시 한번 은박지로 감싸주세요

 

 

 

 

 

 

그리고 난 다음에 불 위에 올리는데, 센불에 올리시면 양념이 있는 겉만 타버릴 수 있기 때문에, 중간불 정도에 올려놔주세요

 

천천히 폭립이 만들어질 때까지 기다려주셔야 해요 ^^

 

기다리는 동안에, 등갈비 바베큐와 함께 먹을만한 버섯 등 야채(채소)를 구워서 미리 준비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