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10. 10:26 - BMSJ

수요미식회 이태원 부대찌개! 수요미식회 존슨탕 & 소고기 소시지(소세지) : 용산구 한남동 바다식당 (가격/위치/메뉴)




수요미식회 이태원 부대찌개! 수요미식회 존슨탕 & 소고기 소시지(소세지) : 용산구 한남동 바다식당 (가격/위치/메뉴)

 

 

 

부대찌개편에서 두번째로 소개된 곳은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해있는 바다식당이에요

 

 

 

 

 

 

이곳은 1970년대 초반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죠

 

 

 

 

 

 

대표메뉴는 햄 소세지 양배추를 넣은 존슨탕!

 

 

 

 

 

 

이곳은 부자피자 옆에 위치해있다고 해요

 

 

 

 

 

 

이태원 유명 식당들이 모여있는 골목(거리)에 있는 음식점 중 한곳이라고 하죠

 

 

 

 

 

 

의정부 오뎅식당만큼이나 오래된 곳이라고 하는데, 정확하진 않지만 1972년도부터 시작된거 같다고 하네요

 

 

 

 

 

 

 

 

이곳은 연예인 지망생은 물론, 지드래곤(지디), 유아인 등 연예인들이 많이 다녀간 곳이라고 하죠

 

 

 

 

 

 

부대찌개이긴 하나, 김치가 없고, 대신 양배추가 들어간다고 해요

 

 

 

 

 

 

 

 

 

음식 이름이 존슨탕이라는게 참 ^^;; 특이한데, 이 요리 명칭에 대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있다고 하죠


1966년도에 우리나라를 방문했던 전 미국 대통령 린든 존슨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는 말도 있고, 미군들 이름 중에 존이라는 이름이 많아서 존스탕이라고 부르다가 변형된거라는 말도 있어요 ㅋㅋㅋ

 

 

 

 

 

 

 

운동을 좋아하고, 몸만들기~ 건강에 항상 신경쓰는 심형탁이 국물을 다 마셨다면서 극찬을 하였죠

 

 

 

 

 

 

김숙도 굉장히 맛있다고 평가하였어요

 

 

 

 

 

 

 

 

존슨탕에는 소고기 소시지 햄 양배추 등이 들어가, 구수하면서 달고 짠맛까지 느껴지기때문에, 왠만해서는 다들 맛있어 한다고 하네요

 

 

 

 

 

 

이곳의 맛은 비밀 중 하나는 사골육수인데, 가볍지 않은~ 깊은 맛을 내는 비법이라고 하죠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고 있는 부대찌개의 맛은 아니지만, 그 맛이 정말 엄청나다고 'ㅁ'b

 

 

 

 

 

 

 

 

 

이 가게 사장님이 예전에 독일에 거주하셨는데, 당시에 찌개를 만들어서 먹고 싶어서, 독일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로만 넣고서 만들다보니 지금의 존슨탕이 되었다고 하죠


당시에 독일에서는 김치를 구할 수가 없어서, 김치를 못넣고 끓이셨다고 하는데, 그게 바로 현재까지 계속 사랑을 받고 있는거죠

 

 

 

 

 

 

이집은 부대찌개 말고 소고기 소시지라는 음식도 있는데, 전현무가 극찬을 했어요

 

 

 

 

 

 

초딩 입맛의 성지라고 표현할 정도 ㅋㅋ

 

 

 

 

 

 

아쉬운점은 사리 추가가 없다고 해요

 

테이블에서 끓이는게 아니라 주방에서 끓여서 주는거라 사리는 따로 없다고 하네요

 

 

 

 

 

 

그리고 양이 좀 적은편이라고 해요

 

 

 

 

 

 

많이 드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한단계 위 사이즈를 시키셔야된다고~

 

 

 

 

 

 

이현우는 소시지 식감이 좀 아쉽다고 표현했어요

 

 

 

 

 

 

아쉬운 점도 있긴 하지만, 이곳은 좋은 점도 많다고 하죠

 

일단 뭐 맛은 두말하면 잔소리고, 주방 내부가 너무나도 청결하고 깔끔하다고 해요

 

 

 

 

 

 

부대찌개를 조금 더 고급스러운 음식으로 만들었다는 것도 좋은 평점이 나오게 한 포인트라고~

 

 

 

 

 

 

호불호가 적기 때문에 어떤 누구를 데리고 가더라도 맛으로는 실패할 확률이 매우 낮은것도 장점이라고 하네요 ^^

 

 

 

 

 

 

이태원 바다식당의 주소(위치), 전화번호, 메뉴 및 가격, 영업시간에 대한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