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6. 19:46 - BMSJ

집밥 백선생 치킨스테이크 만드는법! 백종원 치킨스테이크 만들기 후기 & 나만의 파닭 (백주부 닭스테이크 레시피)




집밥 백선생 치킨스테이크 만드는법! 백종원 치킨스테이크 만들기 후기 & 나만의 파닭 (백주부 닭스테이크 레시피)

 

 

 

예전에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이 치킨으로 스테이크를 만드는법에 대해 알려준적이 있죠 ㅋ

 

그 당시에 바로 해먹진 않고, 며칠 지난 뒤에 한번 해먹어봤는데,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네요 ㅎㅎ;;;

 

닭스테이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발골!!

 

발골을 하는게 어려워서 레시피를 알아도 해먹을 엄두가 나지 않기 마련인데, 저는 정말 다행인게도 집앞에 있는 시장에서 닭고기만 전문으로 파는 곳에서 닭가슴살과 닭다리살만 따로 팔더라구요 'ㅁ'b

 

그래서 해먹을 수가 있었어요 ㅋㅋ

 

솔직히 ^^;;; 발골해야되는거만 안해먹었을 것 같아요

 

 

 

 

 

 

닭고기 전문 정육점에서 닭다리살만 1kg를 사왔어요 ㅋ

 

너무 많다고 느끼긴 했는데 ^^;;; 그래도 이왕 먹는거 배터지게 먹자는 생각으로 많이 사왔죠

 

두분이서 드시는거면 500g 정도면 괜찮지 않나 싶어요

 

사온 닭다리살을 물로 한번 씻고서, 거기 위에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했어요

 

밑간을 하고서 살짝 간이 배이는 동안에 양파 등 야채(채소)를 썰었죠

 

 

 

 

 

 

우선 마늘과 양파 그리고 닭고기를 팬에 올리고서 불을 켰어요

 

백주부가 말한대로, 닭살부분말고, 닭껍질 부위를 먼저 팬에 접하게 만들었죠

(껍질에서 기름도 나오고, 팬에 덜 들러붙으니까~)

 

 

 

 

 

 

그리고서 뚜껑 닫기!!

 

 

 

 

 

 

얼추 익었다 싶었을때 열고서 모두 뒤집기 ㅋ

 

그런 다음에 마가린(버터)을 넣고서 팬 전체에 잘 발라줬어요

 

닭고기에도 잘 묻게 했죠

 

다시 뚜껑 닫기!

 

 

 

 

 

 

고기가 익는 동안 옆에서는 소스를 만들었어요 ㅋ

 

간마늘(다진마늘), 간장, 식초, 설탕, 마가린을 넣고서 쫄이기!

 

 

 

 

 

 

어느 정도 하다보니 좀 걸죽해졌네요

 

 

 

 

 

 

소스가 익는동안 닭과 마늘 양파가 다 익었어요 ㅋ

 

참 먹음직 스럽게 생겼죠? ^-^

 

 

 

 

 

 

소스도 완성!

 

근데 마늘을 좀 많이 넣은듯 ^^;;;;

 

 

 

 

 

 

다 익은 닭고를 그릇에 담았어요 ㅋ

 

 

 

 

 

 

그리고 그 위에 소스 투척!!

 

 

 

 

 

 

백주부가 아닌 제가 만들거라 솔직히 걱정 많이 했는데 ^^;;;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ㅁ+

 

 

 

 

 

 

이건 그냥 한번 만들어본건데, 느끼한거 별로 안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고추가루랑 파루를 뿌리고, 소스에 간장을 조금 더 넣고 끓여서 뿌려 먹어도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나름 파닭?!

 

 

 

 

 

 

이건 그냥 일반 치킨 스테이크!

 

 

 

 

 

 

일반과 나름대로 변종시킨 파닭과 오이 그리고 음료까지 있으면 한끼 식사 세트 완성!!

 

참고로, 저는 완전 레시피대로 똑같이 안하고 ^^;; 그냥 제 입에 맞는대로 조금씩 계량을 바꾸었어요

 

오리지날 레시피는 제 블로그에 올라와있으니, 요리해드실 분들은 그 레시피대로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