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20. 10:51 - BMSJ

수요미식회 최현석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 정도/시간,소고기 등심 스테이크 굽는방법 & 포도주스 소스 레시피




수요미식회 최현석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법! 집에서 스테이크 굽기 정도/시간,소고기 등심 스테이크 굽는방법 & 포도주스 소스 레시피

 

 

 

수요미식회의 이번 주제는 스테이크!!

 

최현석 세프가 나와서 스테이크 집에서 맛있게 굽는법에 대해 알려주었어요 ^-^

 

 

 

 

 

 

이번에 굽는 것에 대해서는 등심을 쓴거 같은데~ 안심이랑 채끝도 동일한지는 모르겠네요 ^^;;;

(비슷하려나?!)

 

 

 

 

 

 

집에는 그릴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 프라이팬을 써야겠죠

 

 

 

 

 

 

먼저 기름을 넣지 않고, 후라이팬을 뜨겁게 달궈야 된다고 해요

 

 

 

 

 

 

그 다음에 팬에 올리브 오일을 투척!!

 

 

 

 

 

 

올리브오일도 종류가 있는데, 타는 온도가 높은 퓨어 올리브 오일을 써야 된다고 하네요

(근데... 이게 집에 있나?)

 

 

 

 

 

 

요즘에는 쉽게 구할 수 있는 허브인 로즈메리를

 

 

 

 

 

 

올리브 오일에 넣으면

 

 

 

 

 

 

고기 잡내가 사라지고 허브향이 조금 돈다고 하네요

 

허브는 개인의 취향이니 반드시 할 필요는 없을 듯 싶어요 ^^;;

 

 

 

 

 

 

고기를 굽기 전에 먼저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줘야겠죠

 

 

 

 

 

 

만일 페퍼밀이 없다면 통후추를 사서

 

 

 

 

 

 

으깨서 뿌려도 별미라고 하네요

 

 

 

 

 

 

그렇게 밑간까지 했다면 이제 올리브 오일이 둘러진 팬에 고기를 넣어야겠죠

 

그냥 세게 구우면 된다고 해요

 

불 세기는 중간불이랑 가장 센 불 사이 정도라고~

 

 

 

 

 

 

탈거 같은데?? 라고 생각될 때도 조금 더 태워도 된다고 해요

 

절대로 우리가 생각하는것처럼 까맣게 타는건 아니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완전 넋놓고 있으면 ^^;; 진짜 새까맣게 타니까 좀 보고 있어야겠죠

 

 

 

 

 

 

좀 굽다보면 노랗게 된다고~

 

 

 

 

 

 

그러면 그 때 뒤집어서 반대편도 똑같이 구우면 된다고 해요

 

일명, 누룽지!!

 

 

 

 

 

 

고기를 혹시나 빨리 먹고 싶어서 눌러서 굽는다거나 그러면 절대 안된다고!!

 

 

 

 

 

 

양쪽 면이 모두 구워졌다 싶으면, 이제 레어 미디엄 웰던 정도를 맞춰야겠죠

 

불은 일단 줄여주시고, 굽기 정도를 맞춰주세요

 

 

 

 

 

 

어느 정도로 구워졌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쇠젓가락을 찔러보면 된다고 해요

 

 

 

 

 

 

3~4초 정도 찍은 다음에 빼서

 

 

 

 

 

 

턱이나 손목에 대보면 정도를 알 수 있다고 해요

 

기름에 구워서 뜨거울거라고 생각되는데, 고기 안쪽은 생각보다 안뜨겁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센불에 겉면을 순식간에 익혀서 그런가봐요 'ㅁ'

 

 

 

 

 

 

쇠젓가락이 좀 차다 싶으면 레어, 따뜻하면 미디움, 뜨거우면 웰던이라고~

 

 

 

 

 

 

그냥 스테이크만 먹으면 심심하니까 소스가 필요하겠죠?!

 

소스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게 포도주스라고 해요

 

포도주스를 그냥 넣고 1/3이 될 정도로 걸죽하게 쫄이기만 하면 된다고~

 

 

 

 

 

 

한번 해먹어봐야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