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8. 2. 8. 13:19 - BMSJ

수요미식회 말굽 버섯 전골 집 : 성남 말굽버섯 (판교 맑은버섯전골)




수요미식회 말굽 버섯 전골 집 : 성남 말굽버섯 (판교 맑은버섯전골)

 

 


수요미식회 버섯전골 맛집 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경기도 성남시 성남시 수정구 금토동 (달래내로)에 위치해있는 말굽버섯이에요 ^^

 

 

 

 

 

 

 

 

말굽버섯으로 끓여 낸 맑은 육수의 버섯전골 집, 말굽버섯 !

 

가게 주변에 비닐하우스가 많다고 하죠

 

 

 

 

 

 

 

이곳에서는 말굽버섯을 사용하여 육수를 만든다고 해요

 

말굽버섯은 말발굽 형태로 생긴 버섯인데, 주로 차를 끓이거나 국물을 낼 때 사용한다고 하네요

 

맛이 강하지 않아서 다른 재료와 조화가 괜찮다고 해요

 

 

 

 

 

 

대표 메뉴는 맑은 버섯전골!

 

 

 

 

 

 

맑은 국물은 약초를 먹는듯한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 국물맛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었어요

 

 

 

 

 

 

 

 

 

맑은 버섯 향이 난다, 잘 끓인 소고기뭇국 같기도 하다 등 여러 의견이 있었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는 갈릴 것 같아요

 

 

 

 

 

 

전골 안에 쑥갓이 있는데, 의외로 버섯과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고기가 국물맛을 내주긴 하나 식감이 아쉬웠다는 의견도 있었어요

 

 

 

 

 

 

참고로, 면 사리나 죽, 볶음밥 등의 사이드 메뉴는 없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