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11. 2. 11:12 - BMSJ

수요미식회 장치찜 집 : 수요미식회 곰치국 집 월성식당 (주문진항 수산시장 인근 강릉 곰치탕)




수요미식회 장치찜 집 : 수요미식회 곰치국 집 월성식당 (주문진항 수산시장 인근 강릉 곰치탕)

 

 


수요미식회 142회 (2017년 11월 1일 142화) 주제는 강릉 맛집 이었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주문리에 위치해있는 월성식당 이에요

 

 

 

 

 

 

 

 

생선의 편견을 깨주는 매콤한 장치찜과 시원한 곰치국 가게. 월성식당!

 

주문진항/주문진 수산시장 인근에 위치한 이곳은 9년전쯤 현재의 사장님이 물려받았다고 하는데, 약 30년 가까이 여전히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받는다고 하죠

 

 

 

 

 

 

메뉴 중 하나인 장치찜!

 

장치찜은 식감에 대한 평가가 많았어요

 

 

 

 

 

 

 

 

 

흐물거리면서 쫀득하고, 부드러우면서 탄력있고, 야들야들 녹아내리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공현주는 생선살이 갈치랑 비슷하게 느껴졌다고 하네요

 

 

 

 

 

 

 

 

매콤한 양념이 전현무, 공현주 등에게는 괜찮은 편이었지만, 종현은 조금 매운편이었다고 하죠

 

매운 정도는 개인의 입맛에 따라서 다를 수 있을 것 같아요

 

 

 

 

 

 

 

 

양념이 살짝 달달하다고 하는데, 그렇다고 일반적인 생선찜에서 느낄 수 있을 정도의 단맛은 아니라고 해요

 

그래도 김현철은 단맛이 아쉽다고 표현하였어요

 

 

 

 

 

 

 

양념을 밥에 비비고 살과 함께 먹는 것도 괜찮다고 하네요

 

 

 

 

 

 

또 다른 메뉴인 곰치국!

 

 

 

 

 

 

김치를 넣어 빨갛게 만든 곰치국도 있는데, 이곳의 곰치국은 맑은탕(지리) 스타일이에요

 

 

 

 

 

 

 

비린맛이 거의 없고, 시원하고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곰치국 드셔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살이 상당히 흐물흐물거리죠

 

흐물거리는 식감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안좋아할 수 있는, 호불호가 갈리는 식감이에요

 

전현무는 흐믈거리는 식감 속에 알의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있어서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