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8. 16. 16:44 - BMSJ

양세형 가다랑어포냉라면 레시피, 남상미 수박김치냉라면 만드는법, 이규한 냉탕온탕면/냉짬뽕라면 만들기, 윤두준 고추참치냉국 만드는방법




양세형 가다랑어포냉라면 레시피, 남상미 수박김치냉라면 만드는법, 이규한 냉탕온탕면/냉짬뽕라면 만들기, 윤두준 고추참치냉국 만드는방법

 

 


집밥백선생 시즌3 라면 요리 편!


백종원이 알려준 만능 양념 냉국 비율을 활용하여, 네명의 제자들이 다양한 라면 요리를 만들었어요 ^^


맛있어 보이는 것도 있더라구요 ㅎㅎㅎ

 

 

 

1. 가다랑어포 냉라면

 

 

 

 

양세형은 너구리를 사용하여 요리하였어요

 

 

 

 

 

 

미역은 조금만 볼에 담고 불려주세요

 

 

 

 

 

 

또 다른 볼에 가다랑어포(가쯔오부시)와 라면스프 한봉을 넣어주세요

 

 

 

 

 

 

뜨거운물 반컵을 넣고 우려내다가

 

 

 

 

 

 

나중에 찬물 반물을 추가하여 섞어주세요

 

 

 

 

 

 

 

여기에 만능맛간장(또는 진간장) 2스푼, 설탕 2스푼을 넣어주세요

 

 

 

 

 

 

끓는물에 면발, 표고버섯, 후레이크(건더기 수프), 미역을 넣고 푹 익혀주세요

 

익힌 면은 찬물 또는 얼음물에 넣고 헹궈주세요

 

 

 

 

 

 

면에 양념냉국을 붓고

 

 

 

 

 

 

가다랑어포를 살짝 고명으로 뿌려주면 요리가 완성돼요 ^^

 

 

 

 

 

 

이 상태로도 맛있지만, 백종원은 식초 넣는걸 추천하였어요

 

 

 

 

 

 

 

 

식초를 넣으면 끝에 은은하게 나는 쌉쌀한 맛을 없애주고, 너구리의 맛도 조금은 덜나게 해주고, 감칠맛을 살려준다고 하네요

 

 

 

2. 김치 수박 냉라면

 

 

 

 

남상미는 김치라면을 사용하였어요

 

특이하게, 김치라면은 후레이크(건더기)가 분말 스프랑 같이 섞여있다고 하네요

 

 

 

 

 

 

수박을 얇게 채 썰고

 

 

 

 

 

 

김치는 잘게 잘라주세요

 

 

 

 

 

 

볼에 스프를 넣은 뒤 끓는물을 넣어주세요

 

다른 양념냉국은 찬물을 넣는데, 김치라면의 경우에는 후레이크가 섞여있어서 뜨거운물을 넣어 익혀주었어요

 

프레이크가 익으면, 만능맛간장(또는 진간장) 2스푼, 설탕 2스푼, 식초 2스푼을 넣고 섞어주세요

 

 

 

 

 

 

면발을 익힌 뒤 찬물에 헹군 후 그릇에 담고, 여기에 양념냉국을 부어주세요

 

얼음, 수박, 김치를 넣어주세요

 

 

 

 

 

 

통깨를 뿌리면 김치수박냉라면이 완성되죠 ^^

 

 

 

 

 

 

 

수박과 김치의 식감이 좋다고 해요

 

 

 

 

 

 

수박을 넣은게 이상할거 같았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고 하네요

 

 

 

3. 냉짬뽕면

 

 

 

 

이규한은 진짬뽕을 사용하였어요

 

 

 

 

 

 

볼에 액상스프, 만능맛간장(또는 진간장) 2스푼, 설탕 2스푼, 식초 2스푼, 물 1컵과 라면 속 있는 고추기름(짬뽕기름)까지 넣고 섞어 양념냉국을 만들었어요

 

 

 

 

 

 

면발, 후레이크(건더기 스프), 원하는 채소를 넣고 잘 익힌 뒤 찬물에 헹구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여기에 절반으로 자른 방울토마토와 칵테일새우, 얼음을 넣어주세요

 

 

 

 

 

 

양념냉국을 그 위로 부어주면 냉탕온탕면이 완성되죠 ^^

 

 

 

 

 

 

고추기름이 찬물에 잘 안섞일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괜찮다고 하네요

 

입가에 은은하게 매콤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고~

 

 

 

 

 

 

국물이 단맛, 짠맛, 매운맛을 다 느끼게 해준다고 하죠

 

 

 

 

 

 

아쉬운점은 면 ^^;;;

 

이규한이 두꺼운 면을 푹 익히지 않고 얼음물에 헹궈서 그런지, 굉장히 딱딱해져버렸다고 해요

 

두꺼운 면의 라면으로 요리할 때는 면을 최대한 푹 삶아야할 것 같아요

 

 

 

4. 차가운 고추참치 라면

 

 

 

 

윤두준은 고추참치 통조림/캔과 매운맛 진라면을 사용하였어요

 

 

 

 

 

 

 

 

 

 

윤두준은 일반 양념냉국에서 조금 변화를 주었어요

 

만능맛간장(또는 진간장) 2스푼 대신 맛간장 1스푼과 액젓 1스푼을 넣었어요

 

라면스프 한봉, 설탕 2스푼, 식초 2스푼, 물 1컵을 넣고, 송송 썰은 청양고추와 연겨자 살짝 추가하였어요

 

 

 

 

 

 

 

면발과 원하는 야채, 건더기 스프(프레이크)를 잘 익힌 뒤 찬물/얼음물에 헹구고 그릇에 담아주세요

 

여기에 육수를 붓고, 채 썰은 오이와 반숙 달걀 반개를 고명으로 올려주세요

 

 

 

 

 

 

마지막으로 고추참치를 올리면 고추참치냉국이 완성돼요 ^^

 

 

 

 

 

 

 

 

액젓, 겨자를 넣은건 굉장히 좋은 선택이었지만 ^^;;; 고추참치를 넣은게 아쉬웠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