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8. 10. 12:11 - BMSJ

수요미식회 수제맥주 집 하우스맥주 : 노원구 공릉동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 (떡갈비 플래터, 노가리, 장미 에일 맥주)




수요미식회 수제맥주 집 하우스맥주 : 노원구 공릉동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 (떡갈비 플래터, 노가리, 장미 에일 맥주)

 

 


수요미식회 130회 (2017년 8월 9일 130화) 주제는 맥주 안주 였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가게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해 있는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 이에요


 

 

 

 

 

 

국내 하우스맥주 1세대! 직접 만든 수제맥주 집 브로이하우스 바네하임!

 

이곳은 조용한 동네 골목에 위치해 있다고 하죠

 

 

 

 

 

 

오후 3시에 문을 여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서 낮술 먹기 적당하다고~

 

 

 

 

 

 

 

 

가게 안에 들어가면, 맥주 양조 시설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직접 맥주를 만든다고 해요

 

 

 

 

 

 

가게 사장님이 원래 한식 전문가인데, 우연히 기회로 맥주를 만들기 시작하였고, 본인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세계맥주대회에서 금상까지 받았다고 하네요 'ㅁ'

 

 

 

 

 

 

다양한 안주와 함께 맥주를 맛볼 수 있다고~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는 떡갈비 플래터!

 

 

 

 

 

 

떡갈비와 페어링하기 좋은 맥주는 흑맥주라고 해요

 

 

 

 

 

 

 

 

단맛이 덜하고 쌉싸름한 흑맥주와 간장 양념의 촉촉하고 부드러운 떡갈비의 조화가 괜찮다고 하죠

 

 

 

 

 

 

 

황교익 입맛에는 일반 흑맥주보다 좀 약하게 느껴졌다고 하는데, 도수를 낮추고 쓴맛을 줄여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세션 맥주 스타일로 만들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또 다른 메뉴는 노가리!

 

노가리는 탄산이 어느정도 있는 가벼운 맥주와 잘 어울린다고 해요

 

 

 

 

 

 

 

 

황교익과 장기하는 단맛이 강하게 느껴졌다고 하지만, 전현무와 홍신애는 그게 너무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이곳에는 계절 한정 맥주라는 특별한 맥주도 있다고 하죠

 

 

 

 

 

 

장기하와 황교익이 갔을 때 먹은건 장미를 넣어서 장미꽃향이 나는 에일맥주를 판매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