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7. 27. 15:22 - BMSJ

수요미식회 함흥냉면 왕만두 물만두 회무침 만두전골 회냉면 집 : 서울 중구 장충동 함흥에겨울냉면 함흥냉면집




수요미식회 함흥냉면 왕만두 물만두 회무침 만두전골 회냉면 집 : 서울 중구 장충동 함흥에겨울냉면 함흥냉면집

 

 


수요미식회 냉면 편!


세번째 (마지막) 방문한 맛집은 서울 중구 장충동에 위치해있는 함흥에 겨울냉면 이에요 ^^

 

 

 

 

 

 

 

꼬들꼬들한 회무침 함흥냉면 & 왕만두 함흥에겨울냉면!

 

 

 

 

 

 

이곳은 이북 출신 부모님이 처음에 운영하시다가, 현재 2대째 물려받아서 영업중이라고 하죠

 

1996년부터 시작하여 20년 이상 된 식당이에요

 

 

 

 

 

 

대표적인 메뉴는 함흥냉면!

 

 

 

 

 

 

회무침이 들어간 회냉면!

 

 

 

 

 

 

 

 

 

잡뼈, 사골을 넣고 육수를 만든 뒤 간장, 마늘, 생강, 설탕, 후추, 깨, 고운 고춧가루, 파 등을 넣고 섞어서 3일동안 숙성시켜 양념장을 만든다고 하죠

 

 

 

 

 

 

숙성을 해서 그런지 자극적인 맛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해요

 

 

 

 

 

 

맵고 단 맛이 강한 일반적인 함흥냉면과 달리 간이 적당하다고~

 

 

 

 

 

 

회무침 양념도 세지 않다고 하네요

 

김종민은 본인 입맛에 딱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신동엽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고 달지 않아서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면은 적당히 부드러운 편이라고~

 

 

 

 

 

 

 

 

회무침은 가오리에 막걸리, 소금, 식초, 간장을 넣고 하루동안 재워서 숙성시킨 후에 채소와 양념을 넣고 만든다고 하네요

 

 

 

 

 

 

강민경은 오독오독하는 뼈가 약간 씹히는 식감도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꼬들거리는 식감과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 면과 잘 어울린다고 하죠

 

 

 

 

 

 

냉면 이 외에 만두도 상당히 인기라고 해요

 

 

 

 

 

 

 

 

 

만두전골, 왕만두(찐만두), 물만두 등 만두 메뉴가 다양한데, 신동엽과 이현우는 물만두가 너무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왕만두와 물만두는 속이 다르다고 하네요

 

 

 

 

 

 

 

왕만두의 경우 돼지고기와 야채를 섞은 소를 넣어서 만드는데,

 

 

 

 

 

 

 

물만두는 소고기를 섞어서 만든다고 해요

 

 

 

 

 

 

 

재즈 피아니스트 정원영은 단무지와 무채밖에 안주는 반찬이 아쉬워서 김치를 조금 시켜먹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