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6. 29. 13:59 - BMSJ

수요미식회 오징어물회 가자미물회 회덮밥 : 강원도 동해 속초물회집 완도회식당 (수요미식회 산오징어 물횟집)




수요미식회 오징어물회 가자미물회 회덮밥 : 강원도 동해 속초물회집 완도회식당 (수요미식회 산오징어 물횟집)

 

 


수요미식회 물회 맛집 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강원도 속초시 교동에 위치해 있는 완도회식당 이에요 ^^

 

 

 

 

 

 

바닷가 근처가 아닌 동네 골목에 위치해 있는 이곳에서는

 

 

 

 

 

 

시원한 강원도 물회를 맛볼 수 있어요

 

 

 

 

 

 

 

회 종류는 산오징어와 가자미 2종류고, 음식 메뉴는 물회랑 회덮밥 2가지뿐이라고 해요

 

 

 

 

 

 

오징어는 남해랑 속초에서 공수해오며, 가자미는 고성에서 공수해온다고 하네요

 

 

 

 

 

 

약 100~150마리 정도의 오징어가 하루에 다 나간다고 하는데,

 

 

 

 

 

 

오징어뿐만아니라 가자미도 당일 사정에 따라서 금방 매진(품절)될 수 있다고 하네요

 

 

 

 

 

 

 

 

싱싱한 산오징어를 얇게 채썰어서 야채랑 육수를 합쳐주면 오징어 물회가 완성되죠

 

 

 

 

 

 

탱탱한 오징어가 새콤달콤한 육수를 만나면 맛과 식감이 더 좋아진다고 하네요

 

 

 

 

 

 

 

김민준과 박성광은 육수가 너무 평범한거 같고, 육수가 좋은 회 본연의 맛을 지운것 같아서 아쉬웠다고 표현하였어요

 

 

 

 

 

 

 

반면, 전현무는 감칠맛과 고소함이 너무 좋았다고 하죠

 

 

 

 

 

 

또 다른 메뉴인 가자미 물회!

 

 

 

 

 

 

일반적으로 뼈째 썰어 (세꼬시) 씹는맛이 강한 편인데

 

 

 

 

 

 

 

 

 

여기는 가자미 가운데 뼈를 제거하고 회를 떠서 보다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회덮밥은 물회와 다르게 간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참기름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박성광은 반찬이 너무 평범한게 좀 아쉬웠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