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6. 22. 15:53 - BMSJ

수요미식회 40년 전통 국물 닭발집 : 장안동 전국통일닭발 (수요미식회 국물닭발, 매운닭발집)




수요미식회 40년 전통 국물 닭발집 : 장안동 전국통일닭발 (수요미식회 국물닭발, 매운닭발집)

 

 


수요미식회 닭발 맛집 편!


세번째 (마지막)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에 위치해 있는 전국통일닭발 이에요 ^^

 

 

 

 

 

 

장안동에서 유명한 40년 전통의 닭발집!

 

 

 

 

 

 

새빨간 비주얼의 국물 닭발이 대표적인 메뉴에요

 

 

 

 

 

 

고춧가루와 양념들을 닭발에 넣고

 

 

 

 

 

 

2시간 가량 푹 삶고

 

 

 

 

 

 

실온에서 10시간 정도 식히고

 

 

 

 

 

 

숙성고에서 하루 가량 숙성시킨 뒤

 

 

 

 

 

 

테이블에 나온다고 하네요

 

 

 

 

 

 

매운걸 잘먹는 전현무도 매웠다고 할 정도로 맵기가 강하다고 해요

 

 

 

 

 

 

 

 

별과 초롱이는 너무 매웠다고 하네요

 

 

 

 

 

 

 

반면 소유랑 신동엽은 적당했다고 하죠

 

 

 

 

 

 

캡사이신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요

 

매운맛 조절도 안된다고 하네요

 

 

 

 

 

 

매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서 콩나물을 넣는것도 괜찮고,

 

 

 

 

 

 

어묵(오뎅) 국물을 먹는것도 괜찮죠

 

 

 

 

 

 

 

 

멸치볶음이 들어간 주먹밥도 매운맛을 중화시켜주는데 괜찮다고 해요

 

 

 

 

 

 

 

닭발 본연의 맛을 좋아하는 소유에게는 너무 부수적인 재료들이 많아서 좀 아쉽게 느껴졌다고 해요

 

 

 

 

 

 

반면, 홍신애는 닭발 이 외에 먹을 재료들이 많이 있었던게 좋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