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6. 22. 14:32 - BMSJ

수요미식회 연탄불 닭발구이 돼지갈비 두부김치 : 신당동 재구네닭발 (수요미식회 닭발집, 닭발 연탄구이)




수요미식회 연탄불 닭발구이 돼지갈비 두부김치 : 신당동 재구네닭발 (수요미식회 닭발집, 닭발 연탄구이)

 

 


수요미식회 닭발 맛집 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중구 신당동 (퇴계로)에 위치해 있는 재구네 닭발 이에요 ^^

 

 

 

 

 

 

시장 속 작은 실내포차인 이곳은

 

 

 

 

 

 

24시간 영업이라고 하네요

 

 

 

 

 

 

착한 가격으로 술 한잔하기 괜찮은 가게라고 해요

 

 

 

 

 

 

간장, 술 등 재료를 사용하여 닭발 잡내를 잡고

 

 

 

 

 

 

1시간 가량 푹 삶은 후

 

 

 

 

 

 

양념과 고춧가루를 추가하여

 

 

 

 

 

 

 

닭발 육수와 함께 버무려서

 

 

 

 

 

 

연탄불에 구우면 닭발이 완성되죠

 

 

 

 

 

 

미역국과 함께 한상이 나오는데, 옛날 추억이 생각나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자극적인걸 잘먹는 소유, 초롱, 별은 전혀 맵지도 않고, 살짝 밍밍한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반면, 황교익은 딱 적당했다고 하네요

 

 

 

 

 

 

 

식감은 국물닭발과 숯불닭발의 중간 정도의 느낌이라고 하죠

 

꾸덕하면서 쫀득한~

 

 

 

 

 

 

또 다른 메뉴인 돼지갈비!

 

 

 

 

 

 

하루 가량 양념에 숙성시켜서

 

 

 

 

 

 

 

양념에 졸이듯 한번 볶고

 

 

 

 

 

 

또 한번 연탄불에 구워주면

 

 

 

 

 

 

돼지갈비가 완성되죠

 

 

 

 

 

 

 

홍신애는 옛날에 먹던 느낌이 나서 좋았다고 한 반면, 소유와 초롱이는 접해본적이 없는 맛이라 생소했다고 표현하였어요

 

 

 

 

 

 

 

 

 

볶은 돼지고기와 구운 두부를 함께 먹는 두부김치도 별미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