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4. 20. 16:24 - BMSJ

수요미식회 콩나물 감자탕 : 강남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가로수길 닭볶음탕 24시간 감자탕집)




수요미식회 콩나물 감자탕 : 강남 신사동 닭한마리감자탕 (가로수길 닭볶음탕 24시간 감자탕집)

 

 


수요미식회 감자탕 맛집 편!


세번째 (마지막)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해 있는 닭한마리감자탕 이에요 ^^

 

 

 

 

 

 

 

24시간 영업하는 이 감자탕집은 번화가에 위치해있죠

 

 

 

 

 

 

벽면에는 낙서가 가득하다고~

 

 

 

 

 

 

일반적이지 않은 비주얼의 감자탕을 맛볼 수 있어요

 

 

 

 

 

 

감자탕 안에 떡, 콩나물이 들어가는게 일반적이지 않죠

 

 

 

 

 

 

전체적인 느낌은 감자탕보다는 돼지 등뼈 찌개 같다고~

 

 

 

 

 

 

사람 입맛에 따라서 다를텐데, 안재홍에게는 국물이 매콤했다고 하네요

 

 

 

 

 

 

안재홍은 찌개나 찜 같은 스타일로 느껴졌다고 해요

 

 

 

 

 

 

 

홍신애는 매운 닭볶음탕 느낌이 들었다고 하네요

 

 

 

 

 

 

여기는 수입산 돼지고기 등뼈를 사용하는데

 

 

 

 

 

 

12시간동안 핏물을 빼고

 

 

 

 

 

 

끓는물에 한번 삶고

 

 

 

 

 

 

불순물을 씻어내고

 

 

 

 

 

 

생강, 월계수, 소주 등을 넣고 다시 한번 끓인 뒤

 

 

 

 

 

 

하루 숙성시킨 양념장을 넣어서 최대한 잡내를 제거한다고 해요

 

 

 

 

 

 

다른 재료들이 워낙에 많이 들어가 있어서, 일반적인 감자탕에 비해서 고기가 너무 적은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드는데

 

 

 

 

 

 

실제로는 살이 두툼한 편이라고 하네요

 

 

 

 

 

 

이현우는 실내가 좁아서 옆 테이블과 거리가 가까운데 아쉬웠다고 해요

 

 

 

 

 

 

전소민 입맛에는 자극적인 편이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