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3. 29. 16:24 - BMSJ

백종원 탄탄면 만드는법 (집밥 백선생 라면 맛있게 먹는법) : 백주부 땅콩쨈 땅콩버터 라면 요리 만들기 (집밥 백선생3 탄탄라면 끓이는방법)




백종원 탄탄면 만드는법 (집밥 백선생 라면 맛있게 먹는법) : 백주부 땅콩쨈 땅콩버터 라면 요리 만들기 (집밥 백선생3 탄탄라면 끓이는방법)

 

 


집밥 백선생 시즌3 라면 편!

 

이번 요리는 요즘에 핫한 탄탄면이에요!

 

집에서 탄탄면을 만들어 먹는건데, 원래 탄탄면과 같은 방식으로 만드는건 아니지만, 백선생의 특기(?)로 비슷한 맛을 낼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자세한 레시피는 아래에서 보자구요!

 

 

 

 

 

 

중국 사천 지역 요리 탄탄면 (느낌 나게 라면) 끓이는법!

 

 

 

 

 

 

1인분 기준이에요 'ㅅ'

 

먼저 냄비에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물양은 라면 봉지 뒷면에 써있는대로 넣어주시면 돼요

 

 

 

 

 

 

물이 팔팔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건더기(후레이크)와 면을 넣어주세요

 

 

 

 

 

 

면이 풀어질 정도로 익으면

 

 

 

 

 

 

물을 절반정도 따라 버려주세요

 

 

 

 

 

 

그리고 라면스프를 넣는데, 다 넣어도 되고, 입맛에 맞게 적당량만 넣어도 돼요

 

백종원은 1봉 다 넣었어요

 

 

 

 

 

 

땅콩버터도 1스푼 투척!

 

 

 

 

 

 

잘 섞어주세요

 

 

 

 

 

 

작게 자른 대파 투입!

 

 

 

 

 

 

고춧가루 1스푼 투입!

 

 

 

 

 

 

잘 섞어주면 요리가 완성되죠

 

 

 

 

 

 

백선생은 국물이 거의 없게 만들었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국물을 자박자박하게 만들어도 좋아요

 

 

 

 

 

 

탄탄면이 완성되었네요 ^^

 

 

 

 

 

 

고소한 맛과 매콤한 맛이 적당한 조화를 이루는 맛이라고 하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