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2. 9. 12:26 - BMSJ

수요미식회 마포 생대구탕집 : 마포 대구탕집 (마포 참식당, 맑은대구탕 대구매운탕 생대구볼찜 생대구뽈찜)




수요미식회 마포 생대구탕집 : 마포 대구탕집 (마포 참식당, 맑은대구탕 대구매운탕 생대구볼찜 생대구뽈찜)

 

 


수요미식회 대구탕 맛집 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마포구 용강동에 위치해 있는 참식당 이에요 ^^

 

 

 

 

 

 

아늑한 분위기의 실내~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면 다락방 같은 2층 공간이 있다고 하네요

 

 

 

 

 

 

1989년도에 오픈하여 현재 30년 가까이 영업해오고 있다고 하죠

 

 

 

 

 

 

노부부가 함께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대표적인 메뉴는 생대구탕!

 

 

 

 

 

 

마늘, 후추, 고춧가루 등으로 기본 양념을 하고

 

 

 

 

 

 

 

다시마, 다랑어, 표고버섯 등과 같은 천연 조미료를 갈아서 넣는다고 해요

 

 

 

 

 

 

연잎을 넣어서 조금은 독특한 향을 육수에서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맑은탕(지리)도 있지만, 양념이 되어 있는 매운탕 스타일도 있어요

 

국물이 무겁지만 깔끔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고~

 

 

 

 

 

 

 

양념의 칼칼한 맛을 좋아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대구 본연의 맛이 잘 안느껴져서 아쉬울 수도 있다고 해요

 

 

 

 

 

 

강한 양념 맛이 내장의 쓴맛을 잡아준다고 하네요

 

 

 

 

 

 

내장(간, 이리 등)은 상당히 많이 들어가 있다고~

 

 

 

 

 

 

 

간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아하는 분도 있었지만, 조금 느끼함이 있었다는 평가도 있었어요

 

 

 

 

 

 

또 다른 메뉴는 생대구볼찜!

 

 

 

 

 

 

 

쫄깃하고 탱탱한 대구 볼살을 맛 볼 수 있죠

 

 

 

 

 

 

양념이 과하지 않고 조화롭게 스며들어가 있는데,

 

 

 

 

 

 

 

국물에 전분을 넣지 않아서 매콤하면서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볼찜 남은 국물에 밥을 넣고 자글자글 끓인 볶음밥도 별미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