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1. 10. 12:52 - BMSJ

백종원의 3대천왕 경원동 옛날 다방 : 삼대천왕 전주 다방 (우리나라 현존 1호 다방, 삼양다방)




백종원의 3대천왕 경원동 옛날 다방 : 삼대천왕 전주 다방 (우리나라 현존 1호 다방, 삼양다방)

 

 

 

백종원의 3대천왕 67회 (2016년 1월 7일 67화) 주제는 전주 맛집이었어요 ^^


전주 맛5 편! 본격적인 식당 방문을 하기 전에 들렀던 곳은 전북 전주 완산구 경원동 (동문길) 에 위치해 있는 삼양다방 이에요

 

 

 

 

 

 

 

 

이곳은 우리나라 다방들 중에서도 오랜 역사를 지녔다고 하죠

 

 

 

 

 

 

 

 

서울 대학로 ㅎ다방, 진주 ㅎ다방 그리고 전주 삼양다방이 3대 옛날 다방이라고 해요

 

 

 

 

 

 

대학로 다방은 1956년부터, 진주 다방은 1953년부터, 삼양다방은 1952년부터 영업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백종원은 계란 노른자가 들어가 있는 커피를 마셨어요

 

 

 

 

 

 

달걀 노란자가 들어가 있다고 해서 특별한 맛이 나는건 아니라고 하네요

 

 

 

 

 

 

백종원은 블랙커피(아메리카노)에 들어가 있는 노른자는 풀지 않고 생으로 먹는걸 추천하였어요

 

 

 

 

 

 

하지만 풀고 싶다면, 블랙보다는 설탕 커피가 더 낫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