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1. 5. 12:24 - BMSJ

수요미식회 굴초회 굴전 전복무쇠솥밥 : 수요미식회 통영 산지 직송 굴집 (압구정 청담 오통영)




수요미식회 굴초회 굴전 전복무쇠솥밥 : 수요미식회 통영 산지 직송 굴집 (압구정 청담 오통영)

 

 


수요미식회 99회 (2017년 1월 4일 99화) 주제는 굴 이었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압구정역 인근) 에 위치해 있는 오통영 이에요

 

 

 

 

 

 

 

이곳은 굴을 떠오르면 생각나는 분위기에 비해 모던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는게 특징이에요

 

젊은층과 연인들이 주로 많이 방문한다고~

 

 

 

 

 

 

 

원래 이촌동에 위치해 있었다고 하네요

 

 

 

 

 

 

 

 

식재료를 대표적인 지역에서 받아쓰는데, 굴은 통영에서 전복은 완도에서 받는다고 해요

 

 

 

 

 

 

대표적인 메뉴 중 하나인 굴 초회!

 

 

 

 

 

 

알굴을 간장소스에 넣어 먹는 음식이에요

 

 

 

 

 

 

 

레몬 향이 느껴진다고 하죠

 

 

 

 

 

 

술 한잔과 곁들이기에도 괜찮은 상큼한 음식이라고~

 

 

 

 

 

 

 

신봉선 등은 좋았다고 표현하였는데, 이현우와 황교익은 굴 향이 상대적으로 많이 느껴지지 않아 아쉽다고 표현하였어요

 

 

 

 

 

 

또 다른 메뉴 굴전!

 

 

 

 

 

 

 

 

쌀가루, 부침가루 그리고 계란물을 입혀서 구워낸다고 하죠

 

 

 

 

 

 

전치고는 비교적 느끼함이 적다고 해요

 

 

 

 

 

 

이번 방송에서는 굴이 큰편이라고 하는데, 제철에 따라서 달라질 것 같기도 하네요

 

 

 

 

 

 

레몬즙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반면, 이현우는 레몬이 전의 맛을 방해한거 같아, 간장에 레몬즙을 타서 먹었다고 해요

 

 

 

 

 

 

밥에 비벼먹으라고 주는 달래간장에 찍어먹어도 괜찮다고 하네요

 

 

 

 

 

 

굴전의 속이 촉촉하게 육즙이 살아있는 경우도 있었지만,

 

 

 

 

 

 

 

익어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또다른 대표 메뉴인 전복 무쇠 솥밥!

 

 

 

 

 

 

전복 내장을 터트려서 푸르스름하고 전복향이 확 올라오는 고전적인 전복솥밥과 다르게

 

 

 

 

 

 

향이 적은편이라고 하죠

 

 

 

 

 

 

버터는 계속 넣어준다고~

 

 

 

 

 

 

향은 약하지만, 식감은 괜찮다고 해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는 건강한듯한 이 심심한 맛이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