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4. 6. 15:46 - BMSJ

수요미식회 된장비빔밥 통북어찜 : 강남 시골야채된장 (채소된장비빔밥 청국장 달걀찜 계란찜 된장찌개 집)




수요미식회 된장비빔밥 통북어찜 : 강남 시골야채된장 (채소된장비빔밥 청국장 달걀찜 계란찜 된장찌개 집)

 

 


수요미식회 112회 (2017년 4월 5일 112화) 주제는 된장 이었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해 있는 시골야채된장 이에요 ^^
(강남역, 신논현역 인근)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오랜 세월 자리를 지켜온 이 음식점에서는

 

 

 

 

 

 

다양한 밑반찬과 된장찌개, 계란찜, 북어찜 등을 맛볼 수 있어요

 

 

 

 

 

 

이미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정도로 유명한 가게라고 하죠

 

 

 

 

 

 

처음에는 감자탕집으로 시작하였지만,

 

 

 

 

 

 

된장비빔밥 메뉴가 인기가 좋아, 지금은 된장비빔밥집이 되었다고 하네요 ㅎㅎ

 

 

 

 

 

 

된장찌개에는 특별한 육수가 들어가지 않는다고 하는데,

 

 

 

 

 

 

오직 된장만으로 맛을 낸다고 해요

 

 

 

 

 

 

된장에 물을 넣고,

 

 

 

 

 

 

호박, 청양고추, 감자, 두부를 추가하여

 

 

 

 

 

 

한소끔 끓이면 된장찌개가 된다고~

 

 

 

 

 

 

 

이 된장찌개를 센불에서 30분 이상 달군 돌 뚝배기에 넣어서 주기에

 

 

 

 

 

 

따뜻한 온도가 비교적 길게 유지된다고 하죠

 

 

 

 

 

 

두부 안에 간이 잘 배어들어가 있는데,

 

 

 

 

 

 

이는 미리 한번 끓여놓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달걀찜(계란찜)은 카스텔라처럼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그냥 먹는것도 괜찮고, 된장밥에 넣어서 같이 비벼먹는것도 괜찮다고 하네요

 

 

 

 

 

 

아쉬운점은 2인분 이상 시켜야지만 달걀찜을 준다고 해요

 

별도 주문은 안된다고 하네요

 

 

 

 

 

 

된장찌개 이 외에 청국장도 있는데,

 

 

 

 

 

 

 

콩이 가득 들어있으며, 맛이 좋다고 하네요

 

 

 

 

 

 

통북어찜은

 

 

 

 

 

 

북어치고는 살이 부드럽고 토실토실해서, 코다리찜이라고 해도 된다고~

 

 

 

 

 

 

찌개처럼 끓인 후에 건져낸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생선 살에 간이 알맞게 배어들어가 있다고 해요

 

 

 

 

 

 

양념이 자극적인 편은 아니라고~

 

 

 

 

 

 

통북어찜 역시 별도 주문은 안되며, 된장비빔밥을 주문해야지만 주문할 수 있는 메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