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4. 7. 00:14 - BMSJ

수요미식회 된장국수 불고기 집 : 압구정 개화옥 (한식 와인 콜키지 무료)




수요미식회 된장국수 불고기 집 : 압구정 개화옥 (한식 와인 콜키지 무료)

 

 


수요미식회 된장 맛집 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해 있는 개화옥 가로수길점 이에요 ^^

 

 

 

 

 

 

 

 

이 음식점은 고급스럽고 모던한 분위기 속에서 한식을 맛볼 수가 있어요

 

 

 

 

 

 

와인과 함께 한식을 즐기는게 특징이죠

 

 

 

 

 

 

콜키지 무료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하네요

 

 

 

 

 

 

된장은 별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해요

 

 

 

 

 

 

음식이 나오기 전에 주전부리부터 나오는데,

 

 

 

 

 

 

찐 옥수수, 고구마, 마늘 등이 나온다고 하죠

 

 

 

 

 

 

구성이 바뀌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대표적인 메뉴인 된장국수!

 

 

 

 

 

 

 

안에 들어가있는 면이 수제비와 비슷한 식감을 느낄 정도로 두툼하다고 해요

 

 

 

 

 

 

 

도톰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별도로 레시피를 주고 제조해온다고 하네요

 

 

 

 

 

 

그런데, 이 두꺼운 면발에 대해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해요

 

 

 

 

 

 

한석준과 전현무, 황교익은 괜찮았다는 표현을 했던 반면, 홍신애는 소면이 더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죠

 

 

 

 

 

 

 

이현우도 약한 국물맛에 두꺼운 면이 좀 조화가 아쉽게 느껴졌다고 해요

 

 

 

 

 

 

박시연도 양념이 좀 덜 배어들어간 면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하네요

 

 

 

 

 

 

국물이 미소된장국처럼 상당히 연한 편이라고 하는데

 

 

 

 

 

 

멸치 다미사 육수에 바지락을 넣어서 만든다고 하네요

 

국물 맛에 대해서는 모든 사람들이 좋은 평을 하였어요

 

 

 

 

 

 

또 다른 메뉴인 불고기!

 

 

 

 

 

 

육즙이 가득한 불고기는

 

 

 

 

 

 

전각살(앞다리살)로 만든다고 해요

 

 

 

 

 

 

 

양념이 약한편이라 육향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식감이 상당히 부드럽다고~

 

 

 

 

 

 

 

불고기 맛이 강하지 않고 깔끔해서, 와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술에 잘 어울릴 수 있을 것 같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