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10. 07:30 - BMSJ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 고급진 백주부 함박스테이크 소스(양념장) 만드는방법(마리텔 8회)




마이리틀텔레비전 백종원 함박스테이크 레시피! 고급진 백주부 함박스테이크 소스(양념장) 만드는방법(마리텔 8회)

 

 

 

개인적으로 고기를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백종원 레시피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레시피!

 

바로! 함박스테이크 레시피에요!

 

제 주변에서 이 함박스테이크 레시피를 따라해보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저도 이번에 이 레시피대로 해먹어보려고 해요 ㅎㅎ

 

제 지인들은 대부분 성공했다고 하더라구요

 

단! ㅋㅋㅋㅋㅋㅋ 너무 많이 만들어놔서 많이 남는다고 ㅋㅋㅋㅋㅋ;;;

 

보관해뒀다가 나중에 먹어도 되긴 하는데, 그러기엔 너무 많이서 물린다고 ㅋㅋㅋ;;;

 

저는 적당히만 해야겠어요 ㅎㅎㅎ

 

 

 

 

 

 

집에 있는 재료로 만드는 함박스테이크!

 

 

 

 

 

 

원래 함박스테이크에는 굉장히 많은 재료들이 들어간다고 해요

 

하지만! 백주부의 고급진 레시피는 실제로 고급진 재료들로 만드는게 아닌, 집에 있는 재료들만으로 간단하게 고급져보기에 사기치는(?) 레시피이기 때문에, 많은 재료가 필요하진 않는다는 점!

 

 

 

 

 

 

백종원표 함박스테이크의 가장 중요한 재료는 양파! 라고 해요

 

 

 

 

 

 

양파를 다져주세요

 

 

 

 

 

 

양파 써는 법 꿀팁을 알려주었지만, 저는 봐도 잘 저렇게 안되더라구요;;;

 

손재주가 없나봐요;;

 

 

 

 

 

 

함박스테이크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고기!

 

고기는 돼지고기랑 소고리를 섞어서 사용해주세요

 

 

 

 

 

 

고기는 뭐 특별히 특수부위나 비싼부위같은걸 쓸 필요는 없고, 싼 부위를 사시면 된다고~

 

 

 

 

 

 

 

돼지고기와 소고기의 비율은 1 : 1 이에요

 

돼지고기 500g과 소고기 500g을 기분 재료로 준비한다면, 양파랑 이것저것 다 넣으면 약 1.6~1.7kg 정도의 함박스테이크가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ㅁ' 지금 백주부가 보여주는 레시피는 돼지고기 + 소고기 1kg가 기준이기 때문에, 이를 감안하셔서 만드셔야 해요

 

이보다 조금 만들려면, 다른 재료들도 조금 넣어야겠죠?

 

 

 

 

 

 

양파는 다진 고기에 생양파로 넣지 않고, 볶은 다음에 넣어야 해요

 

 

 

 

 

 

생양파를 넣으면, 나중에 함박을 구울 때 양파에서 물이 나와서 함박스테이크가 부숴진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양파를 구워서 물을 빼내주는게 좋다고!

 

 

 

 

 

 

 

양파를 볶아주면 특유의 풍미도 난다고 하니, 반드시 볶아야겠죠?!

 

 

 

 

 

 

양파는 식용유에 넣고 볶는데, 버터 있으면 버터도 넣어서 볶으면 좋다고~

 

 

 

 

 

 

식용유 3큰술에 버터 반조각 투입!

 

 

 

 

 

 

여기에 다진 양파를 투척!

 

 

 

 

 

 

양파 볶을 때 후추도 넣어주세요

 

 

 

 

 

 

후춧가루랑 양파가 궁합이 좋다고 해요

 

 

 

 

 

 

양파를 다 볶았으면 식혀주세요

 

 

 

 

 

 

양파를 뜨거운채로 바로 넣으면, 고기들이 익어버려요

 

 

 

 

 

 

원래 함박엔 우스터 소스가 들어가지만, 저는 태어나서 처음 들어봤기도 하고 ㅋㅋㅋ 집에 당연이 없으니 패스!

 

 

 

 

 

 

다진 고기에 간장을 종이컵으로 반컵 넣어주세요

 

 

 

 

 

 

설탕은 2큰술 넣어주세요

 

 

 

 

 

 

 

빵가루도 한컵 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케첩, 소금, 식초, 후추도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도 넣어주세요

 

 

 

 

 

 

마늘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양을 달리해도 돼요

 

 

 

 

 

 

그렇게 재료를 넣는 사이에 볶은 양파가 식었다면 넣어주세요

 

백종원이 빼먹었다고 나중에 이실직고 하는데, 당근도 넣어주세요 'ㅁ'

 

 

 

 

 

 

재료를 다 넣었으니 고기를 반죽할 차례!

 

 

 

 

 

 

고기를 잘 주물주물해주셨다면, 이제 1인분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주세요

 

당구공 크기만하게 만들면 160g 정도 된다고 해요

 

 

 

 

 

 

 

함박스테이크 모양대로 동그랗게 눌러주는데, 가운데는 굽다보면 부풀어 오르기 때문에, 조금 더 눌러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굽기 ㄱㄱ!

 

 

 

 

 

 

함박스테이크에 같이 올려먹을 계란도 구워주세요

 

 

 

 

 

 

계란은 반숙으로 바삭바삭하게!

 

 

 

 

 

 

 

고기와 계란이 되었으니, 이젠 소스가 필요하죠

 

 

 

 

 

 

함박스테이크 소스 만들기 돌입!

 

 

 

 

 

 

후라이팬에 버터와 양파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케찹, 간장, 식초, 물을 넣어주세요

 

 

 

 

 

 

설탕도 팍!

 

 

 

 

 

 

그렇게 지글지글 쫄이면 소스가 만들어져요

 

 

 

 

 

 

 

 

다 만들어진 함박스테이크는 반숙한 노른자가 흘러내리도록 썰어서 먹어주면 굿이라고!

 

+ㅁ+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