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3. 20. 16:02 - BMSJ

백종원의 3대천왕 중국 닭갈비 : 삼대천왕 중국 닭갈비 (중국 짜오좡 산둥식 라즈지 고추닭 찜닭 수탉 닭발 닭고환)




백종원의 3대천왕 중국 닭갈비 : 삼대천왕 중국 닭갈비 (중국 짜오좡 산둥식 라즈지 고추닭 찜닭 수탉 닭발 닭고환)

 

 

 

백종원의 3대천왕 닭갈비편! 다섯번째 (마지막) 방문한 곳은 중국 짜오좡에 위치해 있는 식당이었어요

 

 

 

 

 

 

 

메뉴판 표지에 떡하니 라즈지라고 써 있는~

 

 

 

 

 

 

라즈지라는 말이 고추닭이라고 하네요 'ㅁ'

 

 

 

 

 

 

산둥식 라즈지!

 

닭갈비 보다는 찜닭같기도? ㅎㅎ

 

 

 

 

 

 

 

고추를 가득 넣고서 닭고기와 함께 볶음 음식이라고 해요

 

 

 

 

 

 

 

 

라즈지 안에는 이워펑이라는 고추가 들어가는데

 

 

 

 

 

 

 

산둥지역의 특산물로 일반 매운고추에 비하여 5배 정도 가격이 비싸다고 하네요

 

 

 

 

 

 

 

껍질이 얇고 알싸한 맛을 내는데, 먹을만한 매운맛이라고 하네요

 

 

 

 

 

 

안동찜닭보다 단맛이 적고, 개운함이 좋은~

 

 

 

 

 

 

불 맛이 가득하게 들어가 있다고!

 

 

 

 

 

 

식감은 부추잡채나 고추잡채랑 비슷하다고 하네요

 

 

 

 

 

 

 

닭고기는 쫄깃하다고~

 

 

 

 

 

 

 

엄청나게 크고 근육질의 수탉 닭발도 들어가 있으며,

 

 

 

 

 

 

 

임금님들의 여름 보양식으로 사용된 닭고환도 들어가 있다고 해요

 

수컷 닭이기 때문에 고환이 있는거죠

 

 

 

 

 

 

중국 대부분 닭볶음 요리엔 수탉을 쓴다고 해요

 

 

 

 

 

 

 

암탉은 국물요리에 주로 쓰이는데, 중국 산후조리로 닭고기국물을 많이 먹는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