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 22. 10:06 - BMSJ

수요미식회 신동엽 단골 맛집 : 강남구 논현동 토말 단골집 고사리 병어조림 보리굴비 녹차




수요미식회 신동엽 단골 맛집 : 강남구 논현동 토말 단골집 고사리 병어조림 보리굴비 녹차

 

 

 

수요미식회에서 신동엽이 단골 맛집이라고 추천한 식당은 토말이에요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곳은 남도음식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토말의 대표적인 메뉴로는 병어조림과 보리굴비가 있어요

 

 

 

 

 

 

 

 

원래 병어는 여름이 제철이라고 하는데, 여기는 겨울병어도 맛있게 요리로 만들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모든 재료가 부드러운데, 함께 들어가 있는 고사리가 질감이 살아 있어서 식감을 좋게 해준다고 해요

 

 

 

 

 

 

이 음식점 보리굴비는 크기가 큰편이라고~

 

 

 

 

 

 

 

 

보리굴비는 잘못말리면 기름 찌든 냄새가 진동을 하는데, 여기는 냄새도 안나고 깔끔하게 숙성되었다고 해요

 

 

 

 

 

 

 

 

내장 냄새보다는 살의 풍미를 살려, 내장의 비린내를 싫어하는 분들도 드실 수 있다고 해요

 

 

 

 

 

 

 

보리굴비랑 함께 녹차(녹찻물)가 나오는데, 시원하게 얼음을 띄워준다고 하네요

 

여기에 밥을 말아 먹는것도 좋다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