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 22. 07:02 - BMSJ

수요미식회 신동헌 단골 맛집 : 강남구 청담동 옛날집 단골집 백반집 집밥 고갈비정식 명란젓 고등어구이 연잎밥




수요미식회 신동헌 단골 맛집 : 강남구 청담동 옛날집 단골집 백반집 집밥 고갈비정식 명란젓 고등어구이 연잎밥

 

 

 

신동헌은 본인의 단골 맛집으로 옛날집을 소개하였어요 ^^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백반을 주로 하는 음식점이에요

 

 

 

 

 

 

다양한 반찬이 나오는데, 반찬이 많아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대표적인 메뉴로는 고갈비정식, 명란젓이라고 해요

 

 

 

 

 

 

그리고 잡곡과 찹쌀로 만든 연잎밥도 있다고 하네요

 

 

 

 

 

 

 

 

황교익은 반찬이 너무 많이 나온다며, 음식에 집중하기 어려운 상차림이라 평가했어요

 

 

 

 

 

 

신동헌 편집장은 연잎밥을 추천하였는데,

 

 

 

 

 

 

 

 

황교익은 찹쌀, 콩, 은행, 대추 등이 들어가있는 연잎밥은 디저트로 먹기 좋은 음식이지 반찬이랑 같이 먹을만한 음식은 아닌것 같다는 말을 하였죠

 

 

 

 

 

 

그런데, 최현석은 연잎밥의 단맛이 반찬과 함께 먹기 괜찮았다고 표현하였어요

 

 

 

 

 

 

 

이현우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연잎밥을 먹었는데, 골동품을 먹는 느낌?? 같았다고 해요 ^^;;;

 

 

 

 

 

 

 

 

 

연잎밥에 대한 평가는 그다지 좋지 못했지만, 고등어구이는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니~ 기름지고 부드러운 살이 맛있다고 하네요

 

 

 

 

 

 

 

 

간을 조금만 하고 깨와 참기름이 뿌려져 나오는 명란젓도 좋은 평가를 받았어요

 

상당히 큼지막하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알이 하나하나 살아있으면서 담백한 맛을 준다고 하네요

 

 

 

 

 

 

최현석은 고갈비보다는 명란젓이 더 좋았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