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 4. 11:09 - BMSJ

마이리틀텔레비전 빅마마 닭고기국 레시피 : 마리텔 이혜정 닭국 만드는법 (준구엄마 마늘닭국, 빅마마 이혜정 닭국물요리 만들기)




마이리틀텔레비전 빅마마 닭고기국 레시피 : 마리텔 이혜정 닭국 만드는법 (준구엄마 마늘닭국, 빅마마 이혜정 닭국물요리 만들기)

 

 

 

마이리틀텔레비전 36회 (2016년 1월 2일 36화) 속에서 빅마마 이혜정 쌤이 보여준 첫번째 요리는 닭국이에요 ^^

 

과거 할머니가 아플때면 해주었다는 기살리는 건강 보양식인 닭고기국!

 

과연 어떻게 만드는건지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맑은 국물의 닭국!

 

삼계탕과 다르게 찹쌀이 들어가지 않아요

 

 

 

 

 

 

먼저 닭 한마리를 준비해주세요

 

닭은 네 토막(4등분)으로 잘라주시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6등분을 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닭 껍질의 지방은 제거해주세요

 

 

 

 

 

 

부위는 어떠한 분위든 상관없어요

 

 

 

 

 

 

집에서 4인 가족이 해먹기에는 7호나 9호가 적당하다고 그러네요

 

 

 

 

 

 

먼저 냄비에 참기름을 넣어주세요

 

온도가 어느정도 올라가면 닭을 넣어주세요

 

 

 

 

 

 

닭을 넣을 때는 원래 껍질이 있던 부위 -> 바깥 부분이 밑으로(냄비와 닿도록) 넣어주세요

 

 

 

 

 

 

뼈 있는 부위를 구우면 핏물이 나오면서 누린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뼈가 최대한 먼 바깥쪽으로 구워주는게 좋다고 해요

 

 

 

 

 

 

어짜피 국인데 닭을 왜 굽냐고 하실 수도 있는데, 안굽고 쓰면 닭비린내가 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원래 요리를 하기 전에 재료를 살짝 구워주면 맛있는 맛이 더 우러난다고 하네요

 

 

 

 

 

 

닭의 겉면이 노릇노릇하게 될 때까지 구워주세요

 

 

 

 

 

 

적당히 구워졌으면 청주를 넣어주세요

 

센불이라면 불이 날수도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청주와 살짝의 불은 닭비린내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돼요

 

 

 

 

 

 

통마늘을 으깨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태국 마른 고추를 넣어주세요

 

 

 

 

 

 

태국 고추가 없다면 그냥 건고추를 넣으셔도 되는데, 우리나라 고추는 불면 점점 더 커지기 때문에 잘라서 넣어야 된다고 하네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그리고 물 투하!

 

물은 닭 1마리 기준으로 약 3리터 정도 넣으면 된다고 해요

 

 

 

 

 

 

 

그리고 여기에 메주콩을 넣는데, 메주콩은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하네요

 

 

 

 

 

 

약 40분 정도~ 물이 2/3 가량 남을때까지 끓여주세요

 

 

 

 

 

 

물이 2/3 정도 되었다면, 여기에 배추를 넣어주세요

 

배추는 결대로 잘라서 넣어주세요

 

배추 넣고서 30분 더 끓여주세요

 

 

 

 

 

 

그러면 닭과 배추가 먹기 좋게 잘 익게 되죠

 

 

 

 

 

 

그릇에 담고서 파를 잘게 썰어서 올리면 맛있는 닭국이 완성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