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8. 18:03 - BMSJ

백종원의 3대천왕 사당동 전집 : 서울 동작구 사당동 전주전집 (삼대천왕 모둠전 모듬전 맛집 동그랑땡 새송이전 두부전 깻잎전 동태전 호박전)




백종원의 3대천왕 사당동 전집 : 서울 동작구 사당동 전주전집 (삼대천왕 모둠전 모듬전 맛집 동그랑땡 새송이전 두부전 깻잎전 동태전 호박전)

 

 

 

백종원의 3대천왕 13화 방송에서 네번째로 소개된 맛집은 서울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해 있는 전주전집이에요 ^^

 

 

 

 

 

 

 

전을 좋아하는 매니아들 사이에서 유명한 가게라고 하죠

 

 

 

 

 

 

다양한 종류의 전을 판매하고 있는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전들을 맛 볼 수가 있죠 ^^

 

 

 

 

 

 

 

 

 

동그랑땡, 깻잎전, 버섯전 등 모둠전을 팔고 있어요

 

 

 

 

 

 

이 전집은 모듬전이 진리!

 

 

 

 

 

 

역시 전하면 막걸리죠 ㅋㅋ

 

 

 

 

 

 

막걸리를 흔들지 않고 윗부분만 맑게 따라 먹는 경우가 있죠

 

과거에는 기술이 지금보다는 좋지 못해서, 밑에 가라앉은걸 먹으면 머리가 아프곤 했는데, 요즘에는 기술이 발달하면서 그냥 흔들어 먹더라도 괜찮다고 하네요

(물론 이건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죠)

 

흔들지 않고 윗부분만 마시면 조금 더 달달하다고 하는데, 연인들끼리 이렇게 마시면 사이가 더 달달해지는?!?!? ㅋㅋㅋㅋㅋ

 

 

 

 

 

 

모듬전을 시키면 두그릇이 나온다고 해요

 

먼저 한그릇을 주고, 나중에 한그릇을 주는데, 백종원이 갔을 때 먼저 나온건 두부전, 새송이전, 동그랑땡이었어요

 

 

 

 

 

 

 

 

그리고 다음에 나온건 호박전, 동태전, 깻잎전이었어요

 

 

 

 

 

 

계절에 따라서 구성이 바뀐다고 하네요

 

 

 

 

 

 

모둠전이지만 포함되지 않은 전의 종류도 있죠!

 

 

 

 

 

 

 

고추전, 굴전, 빈대떡, 파전, 감자전, 육전은 모듬전에 포함되지 않는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