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9. 7. 14:47 - BMSJ

수요미식회 이북식 찜닭 집 : 약수역/약수동 진남포면옥 (북한 닭찜, 비빔 막국수)




수요미식회 이북식 찜닭 집 : 약수역/약수동 진남포면옥 (북한 닭찜, 비빔 막국수)

 

 


수요미식회 백숙 맛집 편!


세번째(마지막) 방문한 식당은 서울 중구 약수동에 위치해 있는 진남포면옥 이에요 ^^

 

 

 

 

 

 

담백한 살코기와 묘한 양념장의 조화 이북식 찜닭 집!

 

 

 

 

 

 

평안도 출신의 1대 주인장이 가게를 오픈하였는데, 현재는 며느리가 운영 중이라고 하네요

 

 

 

 

 

 

대표적인 메뉴는 이북식 찜닭!

 

국물없는 백숙 느낌이죠

 

 

 

 

 

 

닭은 육계를 사용한다고 해요

 

 

 

 

 

 

 

 

기름기가 빠져 담백하고 깔끔하며,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살코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송경아는 닭고기가 고소한데 살짝 밤 같은 단맛이 느껴졌다고 표현하였어요

 

 

 

 

 

 

부추랑 함께 싸먹는것도 괜찮았다고 하네요

 

 

 

 

 

 

여기는 찜닭을 찍어먹는 양념장이 있는데, 겨자랑 식초를 입맛대로 넣어서 섞으면 된다고 해요

 

 

 

 

 

 

 

 

이현우와 박정수는 달지 않은 양념에 찍어먹는게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하지만, 송경아는 그 찍어먹는 장이 개인의 취향과는 안맞았다고 표현하였어요

 

 

 

 

 

 

또 다른 메뉴는 막국수!

 

 

 

 

 

 

막국수에 대한 호불호가 있다고 하는데, 전현무 입맛에는 괜찮았다고 해요

 

 

 

 

 

 

 

송경아는 비빔막국수에 육수를 넣어 먹었는데, 국물이나 양념이 자극적이지 않고 간이 적당해서 좋았다고 해요

 

 

 

 

 

 

면발은 탱글거리진 않고 적당히 끊어진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