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6. 1. 10:05 - BMSJ

수요미식회 고창 갯벌장어집 : 수요미식회 고창 장어집 연기식당 (선운산 선운사 풍천 장어 구이, 장어 양념구이, 장어 소금구이)




수요미식회 고창 갯벌장어집 : 수요미식회 고창 장어집 연기식당 (선운산 선운사 풍천 장어 구이, 장어 양념구이, 장어 소금구이)

 

 


수요미식회 고창 맛집 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전북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에 위치해 있는 연기식당(원조연기식당) 이에요 ^^

 

 

 

 

 

 

 

이 가게는 선운사 입구부터 줄지어 있는 장어집 중 한곳이에요

 

 

 

 

 

 

대표적인 메뉴는 장어구이죠

 

 

 

 

 

 

양식하는 장어와 갯벌장어를 같이 판매하는데, 갯벌장어 가격이 더 높다고 해요

 

 

 

 

 

 

갯벌장어는 일반적인 장어보다 기름기가 적고 탄탄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양념을 발라 구운 장어양념구이!

 

 

 

 

 

 

양념장의 맛이 강하지 않아서 장어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는다고 하죠

 

 

 

 

 

 

고추장 향이 살짝 나고, 달지 않고 담백한 맛이라고 하는데

 

 

 

 

 

 

장어 비린내나 흙내가 나지 않게 잡아준다고 해요

 

 

 

 

 

 

이 소스는 직접 담근 고추장에 간장, 장어 우린 물,

 

 

 

 

 

 

고춧가루, 마늘 등을 넣고

 

 

 

 

 

 

7시간 동안 끓여서 만든다고 하네요

 

 

 

 

 

 

양념구이와는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소금구이!

 

 

 

 

 

 

장어를 구울 때 소금을 미리 뿌려서 간이 적당히 되어 있다고 하죠

 

 

 

 

 

 

장어 특유의 흙내를 좋아하는 이현주 기자는 부추무침과 함께 먹는게 좋았다고 해요

 

 

 

 

 

 

이현우는 뜨거울때는 괜찮았는데, 식기 시작하면서 흙내와 비릿함이 느껴졌다고 하죠

 

 

 

 

 

 

송지은은 다른 장어보다 덜 느끼했지만, 어느정도 먹다보니 느끼했다고 하네요

 

소금구이보다는 양념구이가 더 개인 입맛에는 맞았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