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2. 16. 14:24 - BMSJ

수요미식회 소머리국밥집 : 서촌 인왕식당 (수요미식회 제육볶음집)




수요미식회 소머리국밥집 : 서촌 인왕식당 (수요미식회 제육볶음집)

 

 


수요미식회 서촌 맛집 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종로구 통인동에 위치해 있는 인왕식당이에요 ^^

 

 

 

 

 

 

 

이 식당은 좁은 골목길을 한참 들어가야 나온다고 하죠

 

그래서 찾기가 쉽지는 않다고~

 

 

 

 

 

 

실내는 테이블 몇개만 있을정도로 작은 편이에요

 

 

 

 

 

 

이곳을 예전부터 아는 어르신분들이 주된 손님인듯 싶어요

 

 

 

 

 

 

대표적인 메뉴는 소머리국밥과 제육볶음!

 

 

 

 

 

 

신동은 소머리국밥 국물이 입에 쫙쫙 붙는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양희경은 옛날 집에서 먹던 집밥 느낌이 들었다며, 굉장히 깨끗한 맛을 느꼈다고 표현하였어요

 

 

 

 

 

 

반면, 이현우는 평범하고 일반적인 맛이었다고 표현하였어요

 

 

 

 

 

 

 

 

강승현은 국물맛이 처음에 심심했는데, 단 깍두기와 신 김치와 짠 오징어젓갈을 함께 먹었더니 괜찮았다고 말하였어요

 

 

 

 

 

 

황교익은 그냥 속 편안하게 밥말아먹기 좋은 국밥이라고 말하였어요

 

 

 

 

 

 

 

육수는 사골과 잡뼈를 3일동안 우려서 만든다고 해요

 

 

 

 

 

 

 

 

국밥 속 고기는 육우가 아닌 황소를 쓴다고 해요

 

그래서 육질이 쫀쫀하다고 하네요

 

 

 

 

 

 

주황빛이 도는 제육볶음!

 

 

 

 

 

 

 

이 제육볶음에는 수제 고추장이 사용된다고 하네요

 

 

 

 

 

 

요즘에 많이 접할 수 있는 제육볶음에 비해 달지 않다고 해요

 

 

 

 

 

 

처음에 살짝 단맛이 나는데, 나중에 매콤한 맛만 남는다고~

 

 

 

 

 

 

고기도 굉장히 얇은편은 아니라 적당한 식감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