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1. 11:36 - BMSJ

수요미식회 부산 먹거리 음식,쌈디 단골집,개미집 낙곱새,황교익 단골 맛집,삼송초밥 후토마키(후또마끼),홍신애 곱창집,백화양곱창,전현무 돼지국밥집,합천돼지국밥




수요미식회 부산 먹거리 음식,쌈디 단골집,개미집 낙곱새,황교익 단골 맛집,삼송초밥 후토마키(후또마끼),홍신애 곱창집,백화양곱창,전현무 돼지국밥집,합천돼지국밥

 

 

 

이번에 방송된 수요미식회의 주제는 부산!! 이에요 ^-^

 

지정된 맛집을 소개하기 전에, 방송에 출연한 게스트와 패널들이 각자 부산에서 먹었던 음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었죠

 

그 중 몇군데는 한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더라구요 ㅎㅎ

 

 

 

 

 

 

쌈디가 부산가면 주로 찾아가는 식당은 낙지볶음집이라고 해요

 

 

 

 

 

 

부산 출신인 쌈디가 알고 간건 아니고 ^^;; 서울 친구들이 알려줘서 얼마전부터 가게 되었다고 하죠

 

 

 

 

 

 

그곳은 바로 개미집!

 

 

 

 

 

 

낙곱새라는 메뉴가 메인 메뉴라고 하죠

 

 

 

 

 

 

낙지 곱창 새우가 함께 들어가 있는 전골 요리!

 

 

 

 

 

 

엄청 맛있다고 ㅋㅋㅋ 쌈디의 추천!

 

 

 

 

 

 

낙지와 새우 그리고 곱창이 순서대로 입안에서 터지는데~

 

 

 

 

 

 

곱창의 곱은 마치 치즈같다고 해요

 

+ㅁ+ 상상만해도 뭔가 군침이 도는~

 

 

 

 

 

 

홍신애도 부산에 가면 곱창을 반드시 먹는다고 하죠

 

 

 

 

 

 

자갈치 시장 옆쪽 귀퉁이 부분에 가면 곱창 거리가 있는데

 

 

 

 

 

 

거기에 백화양곱창을 간다고 해요

 

여긴 뭐 'ㅁ' 워낙에 유명한 곳이죠

 

 

 

 

 

 

안에 들어가면 여러 가게들이 모여 있다고~

 

 

 

 

 

 

곱창을 잘 씻어서 아주 깔끔하다고 해요

 

 

 

 

 

 

돌판에 구워서 먹는데

 

 

 

 

 

 

양곱창이 잘 익으면

 

 

 

 

 

 

거기에 우동을 넣어 먹는것도 'ㅁ'b 굿!

 

 

 

 

 

 

가격이 저렴한~ 가성비가 좋다고 ^^

 

 

 

 

 

 

이현우는 이번에 부산을 가서 완당을 먹었다고 해요

 

 

 

 

 

 

완당은 중국 만두국 -> 훈뚠이 일본에서 완탕으로 변했다가,

 

 

 

 

 

 

부산으로 와서 완당이 되었다고 하네요

 

깔끔한 국물에 작은 만두가 들어가 있는 음식이에요

 

 

 

 

 

 

닭발과 닭머리를 넣어 만든 육수가

 

 

 

 

 

 

상당히 묘한 향을 준다고 하네요

 

 

 

 

 

 

황교익 쌤이 추천하는 곳은 삼송초밥이에요

 

 

 

 

 

 

 

 

 

 

 

 

이 곳의 대표적인 메뉴는 후토마키(후또마끼)!!


후토마키라는건 일본의 김초밥인데, 옛날식 김초밥이라고 해요


김말이~ 김밥같은 모양의 초밥이죠 'ㅁ'


과거 일제 강점기 때, 일식집에서 일하던 사람이 문을 열고서 운영하던게, 어느새 3대째 내려오고 있다고 해요


이 식당의 후토마키는 과거 방식 그대로 만든다고 하는데, 일본에서는 현재 사라진 맛이라 일본인들도 와서 먹어보고 인정한다고 해요


 

 

 

 

 

 

 

 

 

 

 

 

 

후토마키는 100겹 달걀 지단(계란 말이)이 포인트죠


여기에 밥과 자연산 광어살 가루, 시금치, 박고지 조림을 넣어 만든다고 해요

 

 

 

 

 

 

전현무의 부산 단골집은 합천돼지국밥이라고 해요

 

부산에 합천돼지국밥집이 엄청 많은데 'ㅁ' 이곳은 용호동에 있는 것 같아요

 

 

 

 

 

 

푸짐에서 반찬들도 가득 나오는 돼지 국밥집으로

 

 

 

 

 

 

전현무가 좋아하는 이유는 국밥에서 돼지 냄새가 하나도 안나기 때문이라고!

 

 

 

 

 

 

 

 

위에서 언급한거 말고, 부산하면 역시 어묵(오뎅)을 빼놓을 수가 없죠 ^^

 

시장가서 먹으면 맛있어요 ㅋㅋ

 

 

 

 

 

 

그리고 밀면!!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죠

 

 

 

 

 

 

저도 예전에 부산 놀러갔을 때, 인터넷을 뒤적뒤적거려서 블로그 맛집이라고 하길래 남포동 골목에 있는 곳을 한번 가봤는데 ^^;;; 제 입에는 별맛이 아니였더라구요

 

 

 

 

 

 

저는 밀면보다는 만두랑 비빔당면이 더 맛있었어요 ^^

 

 

 

 

 

 

정유미는 물떡이 맛있다고 추천했어요

 

 

 

 

 

 

 

이현우는 유부주머니를 많이 사왔다고 하죠 ㅋ

 

 

 

 

 

 

씨앗호떡도 맛있었어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