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0. 6. 11:51 - BMSJ

수요미식회 의령전통시장 먹거리 : 오일장 의령시장 맛집 (60년 전통 가마솥 소고기국밥집 종로식당, 70년 역사 의령소바 메밀국수 다시식당 온소바, 의령 망개떡집)




수요미식회 의령전통시장 먹거리 : 오일장 의령시장 맛집 (60년 전통 가마솥 소고기국밥집 종로식당, 70년 역사 의령소바 메밀국수 다시식당 온소바, 의령 망개떡집)

 

 

 

수요미식회 tvN 10주년 시청자 특집편!

 

세번째 (마지막) 방문한 시장은 의령전통시장이에요 ^^

 

 

 

 

 

 

 

 

 

 

매달 3일과 8일에만 열리는 오일장에서 다양한 농수산물과 음식들을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저 날짜에만 갈 수 있느냐?!

 

그건 아니라고 해요

 

상설시장이 기본적으로 있고, 오일장날에는 상설시장에 좌판이 깔리는거라고 하네요

 

 

 

 

 

 

 

 

의령 3미 중 하나인 소고기국밥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은 종로식당이에요

 

 

 

 

 

 

1959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60년 이상 역사를 가지고 있죠

 

원래는 좌판에 깔고 판매했었는데, 나중에 가게를 차렸다고 하네요

 

 

 

 

 

 

커다란 가마솥이 이 가게의 포인트라고~

 

 

 

 

 

 

과거 의령 읍장이 가게 이름을 지어줬다고 하네요

 

 

 

 

 

 

 

 

또 다른 의령 3대 먹거리인 소바!

 

메밀국수를 먹을 수 있는 이곳은 다시식당이라고 하네요

 

 

 

 

 

 

1945년 해방 직후 문을 열어 약 70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죠

 

 

 

 

 

 

또 다른 의령 특산품인 망개떡!

 

가게 이름도 의령망개떡이라고 해요

 

 

 

 

 

 

1957년부터 망개떡을 만들어 팔았다고~

 

 

 

 

 

 

 

떡을 모두 손으로 만들기 때문에, 늦게 가면 구입하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