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13. 08:00 - BMSJ

마리텔 백종원 모히또 레시피! 백종원 모히토 만드는법(백종원 깻잎모히또 만들기/백종원 술 소주/마이리틀텔레비전 1회)




마리텔 백종원 모히또 레시피! 백종원 모히토 만드는법(백종원 깻잎모히또 만들기/백종원 술 소주/마이리틀텔레비전 1회)

 

 

 

사실 언제 먹어도 상관은 없긴 하지만, 왠지 모르게 요즘같은 여름에 더욱 잘 어울릴만한 술이 하나 있죠

 

'ㅁ' 그건 바로 모히토!

 

 

 

 

 

 

작가 헤밍웨이가 너무나도 좋아했던 칵테일이 바로 모히토에요

 

백종원이 아내 소유진에게 먹힌 술도 모히또죠 ㅋㅋㅋㅋ

 

 

 

 

 

 

백종원은 소주를 사용해서 가짜 모히또를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주었어요

 

 

 

 

 

 

과연 부인 소유진이 반한 그 소주 모히토의 맛은?!

 

 

 

 

 

 

우선 병에다가 레몬을 절반으로 잘라서 짜주세요

 

 

 

 

 

 

남은 레몬 반쪽은 슬라이스해서 병 속에 넣어주세요

 

 

 

 

 

 

칵테일이니까 아무래도 병도 좀 괜찮은걸로 준비하는게 좋겠죠? ㅎㅎ

 

 

 

 

 

 

 

여기에 설탕을 넣어주세요

 

기본적으로 두 숟가락을 넣는데, 슈가보이처럼 설탕을 좋아한다면 세 큰술을 넣어도 되겠죠 ㅋ

 

 

 

 

 

 

모히토의 향을 내기 위해서 원래는 민트가 들어가야 하는데, 집에 민트가 있을리 없죠;;

 

 

 

 

 

 

그래서 동네 슈퍼에서도 구입이 가능한 깻잎을 민트 대신에 넣을꺼에요 ㅋ

 

 

 

 

 

 

깻잎말고도, 특유의 향을 가지고 있는 야채/채소라면 다 된다고~

 

 

 

 

 

 

깻잎을 병속에 찢어서 넣어주세요

 

 

 

 

 

 

그리고 소주를 반병 부어주세요

 

그런다음에 조금 빻아주는데, 이유는 레몬과 깻잎 향이 잘 우러나게 하기 위함이에요

 

 

 

 

 

 

그런 다음에 남은 소주 반병에서 2/3만큼만 넣어주세요

 

소주를 다 넣지는 않는데,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다 넣어도 되겠죠 ㅋ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이다는 한캔 반을 넣어주세요

 

 

 

 

 

 

그러면 꺳잎 동치미 완성!! ㅋㅋㅋ

 

 

 

 

 

 

이거 해먹은 분들이 이야기하는데 진짜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요즘같은 계절에 얼음을 넣어서 마시면 진짜 훅 갈듯 싶어요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