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5. 12. 11:03 - BMSJ

수요미식회 강된장 비빔밥 : 강남 논현동 아침가리긴밭 (수요미식회 강된장비빔밥집 미나리 오징어전 막걸리 부침개 오징어 미나리전)




수요미식회 강된장 비빔밥 : 강남 논현동 아침가리긴밭 (수요미식회 강된장비빔밥집 미나리 오징어전 막걸리 부침개 오징어 미나리전)

 

 

 

수요미식회 비빔밥 편!

 

두번째로 방문한 곳은 강남 논현동에 위치해 있는 아침가리긴밭이에요 ^^

 

 

 

 

 

 

 

 

 

이곳은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강원도 인제에서 직접 담근 된장과 제철 나물로 만든 토속적인 비빔밥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사장님 남편분께서 미대 출신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내부 인테리어가 상당히 독특하다고 해요

 

 

 

 

 

 

 

음식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사장님이 직접 음식을 만드는데

 

 

 

 

 

 

 

이미 주당들 사이에서는 막걸리와 안주가 맛있는 술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반찬도 상당히 괜찮다고 하는데

 

 

 

 

 

 

 

작은 멸치 내장을 다 발라서 멸치볶음을 만들고, 민들레를 사용하여 맛있는 겉절이를 만든다고 하네요

 

 

 

 

 

 

 

 

 

강된장 비빔밥에 대해서 입맛에 따라 평가가 다른데, 전현무와 권진영은 그냥 일반적이었다는 반응이고, 황교익은 맛있었다는 반응을 보였어요

 

 

 

 

 

 

 

비빔밥 안에는 생상추, 생채, 애호박, 양배추, 콩나물 등이 들어가요

 

 

 

 

 

 

비벼먹는 양념장으로 쓰이는 간장된은 단맛이 거의 없고 구수한 맛의 깊이가 있다고 하죠

 

 

 

 

 

 

 

직접 농사지은 콩으로 된장을 담근다고 하는데, 시큼한 맛이 살아있는 된장이라고 해요

 

 

 

 

 

 

원래는 강된장 속에 고기를 넣었는데, 기욤처럼 고기를 좋아하는 손님들 요청으로 고기를 고명으로 넣는다고 하네요

 

 

 

 

 

 

또 다른 인기 메뉴는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미나리 오징어전!

 

 

 

 

 

 

 

 

 

미나리와 오징어를 한입크기로 적당히 잘라서 먹기 좋게 깔끔하게 잘린다고 하죠

 

 

 

 

 

 

 

 

밀가루를 조금 넣고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파릇파릇한 오징어 미나리전!

 

 

 

 

 

 

그런데, 전현무는 미나리향이 너무 많이 났다고 하고, 김석원은 미나리향을 잘 못느꼈다고 하였죠

 

 

 

 

 

 

김석원은 오징어향이 미나리향을 가려서 아쉬웠다고 해요

 

 

 

 

 

 

아마도 지금 미나리 제철이 지나서 향이 줄어들었기 때문이 아닌가 싶은~

 

 

 

 

 

 

 

가격은 좀 비싸다고 하죠

 

 

 

 

 

 

 

 

그래도 막걸리 먹기에는 괜찮은 곳이라고 하네요 ^^

(비빔밥 편에 나왔는데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