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2. 11. 09:44 - BMSJ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물고기 (수요미식회 언프리티 씨스타) : 세계에서 제일 못생긴 동물/생선 (블롭피쉬, 아귀, 곰치 꼼치, 개복치, 멍텅구리 도치 뚝지 심퉁이)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물고기 (수요미식회 언프리티 씨스타) : 세계에서 제일 못생긴 동물/생선 (블롭피쉬, 아귀, 곰치 꼼치, 개복치, 멍텅구리 도치 뚝지 심퉁이)

 

 

 

수요미식회 52회 (2016년 2월 10일 52화 방송분)에서 언프리티 씨(sea) 스타라는 코너명으로 못생긴 물고기(생선)를 소개하였어요 ^^

 

이번에 언급된 물고기 말고도 다양한 물고기들이 있을텐데, 이번에는 총 5종의 생선만 소개되었어요

 

 

 

 

 

 

 

첫번째로 소개된 물고기는 아귀에요

 

아귀찜(아구짐)으로 많이 먹는 생선이죠

 

아귀는 영화 타짜에서 김윤석이 연기한 캐릭터이기도 한데, 이 아귀의 탐욕스러운 느낌을 담아 아귀라고 명칭을 정했다고 하네요

 

 

 

 

 

 

 

아귀는 입이 엄청나게 큰데, 그에 비하여 목구멍이 굉장히 작다고 해요

 

하지만, 새우, 다른 물고기 등 다양한 해산물들을 잡아먹는다고 하죠

 

아귀의 위는 평상시에 작은데, 음식을 먹으면 그게 점점 늘어난다고 해요

 

아귀를 잡고 배를 가르면 소화가 안된 어패류들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소화가 안되도 일단 뱃속에 집에 넣고 본다고 해서 탐욕스럽다는 느낌을 준다고 하네요

 

 

 

 

 

 

 

위에서보면 못생기고 못되게 생겨서, 시장에서는 주로 배쪽으로 뒤집어 놓고서 판매하고 있죠

 

 

 

 

 

 

두번째로 소개된 물고기는 곰치에요

 

 

 

 

 

 

 

꼼치는 전체적으로 살이 흐물흐물 거리는게 특징이죠

 

보통 곰치국/꼼치탕 으로 많이 먹는데, 살이 흐물거리기 때문에 입에 넣으면 후루룩~ 들어가요

 

 

 

 

 

 

 

 

곰치가 이렇게 살이 무른 이유 중 하나는 단기간에 많이 크기 때문이라고 해요

 

곰치는 1년밖에 못산다고 하는데, 1년동안에 60cm 정도 자란다고 하네요

 

빠르게 성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살이 좀 무른게 아닌가 하는 말이 있어요

 

 

 

 

 

 

세번째로 소개된 생선은 개복치에요

 

키 4m에 몸무게 1톤 정도 되는 거대한 생선인데, 너무나 예민하다고 하죠

 

그래서 이를 포인트로 하는, 개복치가 돌연사하는 모바일 게임도 있었어요

(저도 꽤 집중해서 했었죠 ㅋㅋ)

 

 

 

 

 

 

 

실제로도 개복치는 굉장히 예민하다고 해요

 

수질, 빛에 매우 민감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잘 받는다고 하죠

 

 

 

 

 

 

예민한 개복치는 잡으면 바로 죽는다고 해요

 

 

 

 

 

 

 

덩치는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살을 발라내도 엄청나게 많이 나온다고 해요

 

 

 

 

 

 

개복치의 살은 맛이 없다고 해요 (무미)

 

 

 

 

 

 

개복치 살은 뜨거운 물에 팔팔 끓여낸 뒤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면, 묵을 먹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고 하네요

 

 

 

 

 

 

네번째로 소개된 생선은 멍텅구리에요

 

 

 

 

 

 

본명은 뚝지라고 하네요

 

 

 

 

 

 

 

또 다른 이름으로는 심퉁이, 도치 등이 있어요

 

 

 

 

 

 

 

멍텅구리는 잡히면 발라당 뒤집힌다고 하는데, 그래서 어디가 앞이고 어디가 뒤인지 구별이 잘 안된다고 해요

 

 

 

 

 

 

 

살짝 데쳐서 숙회로 먹는다고 하는데, 멍텅구리도 개복치처럼 무미(아무맛없는) 라고 하네요

 

 

 

 

 

 

식감은 젤리같다고 해요

 

 

 

 

 

 

 

마지막으로 소개된 물고기는 블롭피쉬(BLOBFISH) 라고 해요

 

못생긴 동물 보호 협회에서 뽑고, BBC(비비씨)에서 소개한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동물이죠

 

 

 

 

 

 

블롭피쉬는 2003년도에 호주 근처 심해에서 처음 발견되었다고 해요

 

 

 

 

 

 

그런데,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으면서 현재는 멸종 위기 종으로 분류되었다고 하네요

 

 

 

 

 

 

 

사람처럼 생기기도 했는데 ^^;;; 사람 눈으로 봐서 그런건지 더 못생겨 보이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