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18. 01:00 - BMSJ

조개껍데기 닭뼈 등은 음식물쓰레기 일까? 일반쓰레기 일까? 음식물쓰레기 분류/일반쓰레기 종류




조개껍데기 닭뼈 등은 음식물쓰레기 일까? 일반쓰레기 일까? 음식물쓰레기 분류/일반쓰레기 종류

 

 

 

요리하는거, 설거지하는거 솔직히 귀찮고 힘들기 마련이죠 ^^;;;

 

그런데, 이런것보다 더욱 문제가 되는게 있으니.... 이건 바로 음식물쓰레기에요!!

 

생각보다 음식물 쓰레기가 많이 나와서, 이걸 건조하고 양을 줄이려고 이래저래 노력을 해보는데, 말려도 그 양이 줄지 않는 것들이 있어요

 

바로 동물의 뼈와 조개 등 어패류의 껍데기!!

 

아... 이거 정말 처리 곤란이죠;;;

 

해물탕같은거 한번 해먹으면 찌꺼기로 나오는 것들이 엄청난 양인데;;; 이거 처치하려면 참 답답하기 마련;;;

 

그런데 'ㅁ' 그동안 저만 몰랐던거일수도 있는데 ^^;; 우리가 생각하는 음식물 쓰레기 중 일부는 일반쓰레기로 분류된다고 하네요

 

음식물쓰레기들 중 2013년도 이후부터 일부는 일반쓰레기가 되었다고 하는데, 가축의 사료 등으로 재활용이 가능한지 여부로 음식물 쓰레기인지 아닌지를 판단한다고 해요

 

자세한건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쪽파, 대파, 미나리 등 야채의 뿌리와 고추씨, 고추대, 양파 껍질, 마늘 껍질, 생강 껍질, 옥수수 껍질, 옥수수대 등 채소의 껍질과 대는 음식물쓰레기가 아니라 일반 쓰레기 종류로 들어간다고 해요

 

아무래도 이건 동물들 먹이로 재활용하기 어렵기 때문인 듯 싶어요

 

호두, 밤, 땅콩, 도토리 등과 같은 견과류의 딱딱한 껍데기와 복숭아나 살구, 감 등과 같은 과일의 딱딱한 씨앗도 일반쓰레기라고 해요

 

육류 중에서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의 털이나 뼈다귀가 일반쓰레기로 분류된다고 하네요

 

어패류(해산물)에서는 조개 껍데기, 소라 껍질, 전복 껍데기, 멍개, 굴 껍질 등이 일반쓰레기라고 해요

 

게 껍데기, 가재 껍데기 등과 같은 갑각류의 껍데기와 생선 뼈도 일반 쓰레기라고 하네요

 

그리고, 계란(달걀), 메추리알, 오리알 등과 같은 껍데기와 한약재, 차(tea) 등의 찌꺼기도 음식물쓰레기는 아니라고 하네요

 

'ㅁ'... 그동안 음식물쓰레기인줄 알았던 것들이 알고보니 일반쓰레기였던....[...]

 

버려도 되나 조마조마하고;;; 과태료(벌금) 100만원 물게되는건 아닌가 걱정했었는데, 이제는 걱정 한시름 놓을 수 있겠네요 ^-^

 

역시 아는게 힘!!!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