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17. 10:56 - BMSJ

전주 길거리 음식 top10!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지도 : 전주 맛집 리스트




전주 길거리 음식 top10! 전주 한옥마을 먹거리 지도 : 전주 맛집 리스트

 

 

 

이번 수요미식회 주제는 전주!!!

 

전주에 있는 먹거리들에 대해서 소개해주었죠

 

전주한옥마을이 점점 발전하고, 사람들에게 입소문이 나기 시작하면서~ 어느순간부터는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 되면서, 전주를 여행가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요 ^^

 

저도 전주한옥마을에 3번 정도 가봤는데, 갈때마다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길거리 음식이죠! ㅋ

 

이거저거 사먹다보면 ^^;;; 돈이 상당히 깨지긴 하는데~ 그래도 뭐 여행의 묘미 중 하나가 먹거리아니겠어요 ㅋㅋㅋ

 

전주한옥마을이 인기가 높아지다보니, 인터넷에서는 맛집 지도와 먹거리 Top10 순위도 언급되고 있는데, 이번 수요미식회에서 이 내용을 언급했더라구요

 

 

 

 

 

 

전주 한옥마을에 가면 먹어야 되는 길거리 음식!

 

그냥 무작위로 부른거지 특별히 순위가 정해진건 아닌거 같아요 'ㅁ'ㅋ

 

 

 

 

 

 

이건 전주 한옥 마을 길거리 음식 맛집 지도라고 해요 ㅋㅋ

 

전주한옥마을이 크지 않아서 대부분이 다 몰려있죠 ㅋㅋ

 

수제만두집이랑 바게트버거 가게, 고로케집, 비빔밥, 떡갈비, 수제소세지, 아이스크림, 칼국수, 초코파이, 꼬치, 찹쌀떡, 콩나물국밥 등 굉장히 많아요

 

 

 

 

 

 

SNS에서 화제가 된 음식 중 첫번째 음식은 바게트 버거!

 

 

 

 

 

 

양배추 샌드위치를 바게트로 만든 느낌이라고 하죠 ㅋ

 

 

 

 

 

 

느끼하면서 매콤한 맛이 상당히 좋다고~

 

 

 

 

 

 

단! 입천장 까지니까 ㅋㅋㅋ 먹을때 조심해야 된다고 하네요

 

저는 이건 못먹어봤던거 같아요 'ㅁ'

 

이번달 말에 갈껀데 한번 먹어봐야겠어요 ㅋㅋ

 

 

 

 

 

 

두번째 음식은 문어꼬치!

 

이거 맛있죠 ㅋㅋㅋ

 

 

 

 

 

 

박준형도 맛있다고 평가했어요 ㅋㅋ

 

쫄깃하고 짭짤하고 단 소스가 ㅋㅋㅋㅋ 맛있어요

 

저는 한 3입? 정도 먹으니까 없던데 ㅋㅋㅋㅋ

 

 

 

 

 

 

세번째는 비빔밥 크로켓!

 

고로케 안에 비빔밥이 들어있는거죠

 

 

 

 

 

 

네번째로는 새우만두!

 

이거 맛있어요 ㅋㅋ

 

새우만두를 파는곳이 원래 유명한곳이 있는데, 저는 그 유명한곳 말고 다른데가 더 맛있더라구요 ㅋ

 

 

 

 

 

 

다섯번째는 삼색 슬러시!!

 

이젠 좀 추워져서 ^^:;; 그렇긴 한데~ 먹어보고 싶긴 하네요

 

 

 

 

 

 

이건 뭐 전주한옥마을에 있어서라기보다는 원래도 굉장히 유명한거죠

 

여섯번째는 PNB - 풍년제과 초코파이!

 

전주한옥마을은 안가봤어도 이건 드셔본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ㅋㅋㅋ 상당히 맛있죠

 

근데 이 초코파이는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리더라구요

 

제 지인분들은 그렇게 좋은 반응은 아니였던 ^^:;; 너무 큰 기대를 하셨나봐요

 

한옥마을가면 이것도 줄서서 사시는데, 가운데 위치해있는 점포 말고 외곽에도 몇군데 더 있으니까~ 굳이 기다리시지 마시고~ 한옥마을 한바퀴 돌다보면 나오니까, 그때 사시는걸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ㅋ

 

 

 

 

 

 

일곱번째는 떡갈비 완자 꼬치!

 

왠지 이상하게 보고 있는데 입안에서 맛이 상상되는 ㅋㅋ

 

 

 

 

 

 

여덟번째는 딸기찹쌀떡!

 

딸기모찌는 전주한옥마을 말고 명동 등에서 먼저 유명해진걸로 알고 있는데~ 여기서도 파나봐요 ㅋ

 

 

 

 

 

 

아홉번째는 과일맥주!

 

이거 먹어봤어요 ㅋㅋㅋㅋ

 

이것도 좀 호불호가 갈리는 ㅋㅋㅋ

 

 

 

 

 

 

마지막으로 열번째는 크림치즈 츄러스!!

 

이거 맛있죠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상당히 맛있게 먹었어요

 

 

 

 

 

 

그 외에 이현우가 좋아하는 임실 치즈 구이!

 

 

 

 

 

 

요구르트를 살짝 뿌려서 먹는건데 ㅋㅋ 워낙에 치즈를 좋아하는 저에겐 맛있더라구요 ㅋㅋ

 

 

 

 

 

 

전현문가 알려주는 전주 한옥마을 길거리 음식 쉽게 먹을 수 있는 팁!!

 

아마도 제 생각엔 대부분 이렇게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ㅋㅋㅋ 알아둬서 나쁠껀 없죠

 

한옥마을에 가면 음식을 사기 위해서 줄을 엄청 기다려야해요

 

줄만 기다리다가 시간을 금방 날려먹기도 하는데 ^^;;; 이럴땐 역할을 분담해서 구입해야돼요

 

 

 

 

 

 

가장 줄이 긴 가게에 한사람이 서고

 

 

 

 

 

 

다른 사람은 바게트 버거 방향으로 가서

 

 

 

 

 

 

줄이 별로 없는 바게트 버거를 산 다음에, 바로 옆에 있는 새우만두를 포장하는거에요

 

 

 

 

 

 

그리고나서 오면 줄이 짧아져있고, 음식을 산다음에 다같이 나눠먹는거죠 ㅋㅋ

 

 

 

 

 

 

마무리는 모주 아이스크림으로 깔끔하게 ㅋㅋㅋ

 

전현무의 표정만 봐도 맛을 알 수 있을 것 같은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