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17. 11:59 - BMSJ

수요미식회 전주 콩나물국밥! 수란파 남부시장 현대옥 vs 깨란파 삼백집 (수요미식회 콩나물국밥집)




수요미식회 전주 콩나물국밥! 수란파 남부시장 현대옥 vs 깨란파 삼백집 (수요미식회 콩나물국밥집)

 

 

 

수요미식회 전주편에서 첫번째로 다룬 음식은 콩나물국밥이에요 ^^

 

해장하는데 좋은 음식 중 하나인 콩나물국밥은 맛집이 전국적으로 많죠

 

그런데, 이번에는 전주편이니까 전주 안에 있는 콩나물국밥집에 대해 소개를 하였어요

 

 

 

 

 

 

콩나물국밥 가게를 스타일에 따라서 수란파랑 깨란파로 나누었는데, 수란파는 남부시장의 현대옥! 깨란파는 삼백집! 을 소개했네요

 

이날 패널들의 평가는 전체적으로 수란파로 몰리는듯했어요 ㅋ

 

 

 

 

 

 

깨란파 삼백집!

 

달걀을 국물 안에 깬 다음에 펄펄 끓여서 나오는 콩나물국밥이 메인 메뉴에요

 

 

 

 

 

 

 

 

 

 

계란을 먼저 넣고서 끓여 수란파보다 국물이 탁하긴 하지만, 맛 하나만은 기가막힌 'ㅁ'b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가 있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1947년에 오픈하여 68년째 영업중이라고 하죠

 

예전에는 낡은 건물이었는데, 얼마전에 리모델링을 해서 엄청나게 좋아졌다고 하네요

 

 

 

 

 

 

허영만 화백의 만화 식객에도 나온적이 있다고~

 

 

 

 

 

 

삼백집은 맛도 맛이지만 유명한 일화가 있는 곳이기도 하죠

 

 

 

 

 

 

 

가게를 처음으로 오픈한 1대 사장님 할머니가 전국 욕쟁이 할머니 중 원조(오리지날) 욕쟁이 할머니라고 ㅋㅋ

 

 

 

 

 

 

과거 박정희 전 대통령이 경호원들에게 콩나물국밥 배달을 시켰는데, 할머니가 직접와서 먹으라면서 포장을 안해줬다고 해요

 

결국에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 가게를 직접 방문하였죠

 

 

 

 

 

 

박정희 전 대통령을 본 할머니는 박정희 전 대통령에게 박정희랑 똑같이 생겼다면서 달걀을 하나 더 먹으라고 줬다고 해요 ㅋㅋ

 

 

 

 

 

 

아마 박정희 전 대통령에게 대놓고 욕을 한 유일한 사람이 아닌가 하는 이야기나 있다고 하네요 ㅎㅎ

 

 

 

 

 

 

 

다들 맛있다고 했지만, 수란파보다는 깨란파를 더 선호했던 사람은 류현경이 유일했어요

 

류현경이 좋았던 이유는 ㅋㅋㅋ 해장하러 갔는데 술을 더 마시게 되는 맛이기 때문이라고 ㅋㅋㅋ

 

그리고 처음에 뜨거운 그 느낌이 너무 좋고, 점점 식을수록 맛이 좋다고 했어요

 

 

 

 

 

 

 

박준우는 그냥 국물만 먹었을 때는 다른 콩나물국밥집과 비슷하다고 느꼈는데, 밥과 콩나물을 같이 먹으니까 좋았다고 해요

 

 

 

 

 

 

근데, 전현무는~ 이 음식점이 전국적으로 프랜차이즈가 많기때문에, 굳이 전주까지 갈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언급했어요

 

실제로 프랜차이즈나 본점이나 맛이 똑같다고 하죠

 

 

 

 

 

 

삼백집의 주소(위치), 전화번호(연락처), 메뉴(가격), 영업시간(휴무일) 등의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

 

 

 

 

 

 

이번에는 류현경빼고 나머지 사람들이 다 선호했던 수란파! 전주 남부시장의 현대옥이에요

 

 

 

 

 

 

 

 

 

 

 

 

수란파는 계란이 국물안에 들어가있지 않고 따로나와~ 맑은국물을 먹을 수 있다는게 포인트죠

 

 

 

 

 

 

 

현대옥은 찬밥을 데펴주는 방식인 토렴을 통해서 국밥을 만든다고 해요

 

 

 

 

 

 

깔끔하고 맑은 국물이 좋다고~

 

 

 

 

 

 

주문하면 그 자리에서 마늘을 빻아 넣어주는데

 

 

 

 

 

 

미리 빻아놓은거랑 향이 다르다고 하죠

 

 

 

 

 

 

 

이현우는 매운걸 잘 못먹는데, 매운맛을 시켰다고 죽을뻔했다고 ㅋㅋㅋ

 

매운맛 정도는 개인의 평소 입맛에 따라서 정하셔야할 것 같아요

 

 

 

 

 

 

여기는 삼백집만큼 펄펄 끓는건 아니라고 해요

 

 

 

 

 

 

콩나물만의 식감은 그냥 그런데~ 오징어랑 같이 먹는 식감이 좋다고 'ㅁ'b

 

 

 

 

 

 

요리연구가 홍신애의 ㅋㅋㅋㅋ 수란 맛있게 먹는 방법!!

(홍신애는 진짜 먹방하면 잘될듯 ㅋㅋㅋ)

 

먼저 뜨거운 국물을 수란 위에 3스푼 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새우젓 3개만 수란 위에 올려주세요

 

 

 

 

 

 

노란자를 톡 터트린 다음

 

 

 

 

 

 

그릇에 붙어 있는 달걀 흰자까지 숟가락으로 싹~ 긁어서

 

 

 

 

 

 

입 안에 쏙 넣으면 맛이 기가막히다고 ㅋㅋㅋㅋ

 

 

 

 

 

 

이번에는 오징어 추가해서 먹는 팁!!

 

콩나물 국밥 위에 오징어가 올라가면

 

 

 

 

 

 

그냥 먹지 말고 젓가락으로 오징어랑 콩나물을 밥 아래로 밀어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숟가락을 사용해서 밑에서부터 떠서 먹으면 기가막히다고 ㅋㅋㅋ

 

 

 

 

 

 

남부시장에 있는 현대옥 주소(위치), 전화번호(연락처), 메뉴(가격), 영업시간(휴무일)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