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9. 15. 06:30 - BMSJ

액션캠 고프로 중국 짭짭프로 실사용 후기 (sj캠 사진 & 동영상 첨부) : 대륙의 짭프로 sj7000 액션캠코더 어플(앱) wifi 사용법




액션캠 고프로 중국 짭짭프로 실사용 후기 (sj캠 사진 & 동영상 첨부) : 대륙의 짭프로 sj7000 액션캠코더 어플(앱) wifi 사용법

 

 

 

한달전에 여름휴가로 일본 오키나와를 다녀왔어요

(오키나와 여행기도 올려야 하는데... 언제 올리지 ^^;;;)

 

오키나와 여행을 가면서 이런저런 준비를 했는데, 그 중 하나가 액션캠을 샀다는거죠!

 

시대에 따라서 유행하는 여행기기들이 있는데~ 디카가 한참 유행을 하던 시절에서 셀카봉이 유행을 하던 시절을 넘어, 이제는 액션캠을 많이 쓰시는 것 같더라구요 'ㅁ'ㅋ

 

솔직히 액션캠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유명 브랜드인 고프로를 사고싶었지만, 현실과 타협하여 짭퉁을 사게 되었죠 ^^;;;

 

고민을 하다가 결국에 선택한건 SJ7000!

 

이 sj7천은 이래저래 말이 많은데, 고프로를 카피하여 만든 SJ캠 -> 짭프로를 다시 카피하여 만든 짭짭프로라는 이야기가 있어요

 

정확하게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 아무튼 짭은 맞는거 같아요 ㅋㅋ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저 역시도 짭이라는 것에 대해 안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자금의 벽에 부딪혀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했지만, 실제로 써보니까 생각보다는 괜찮더라구요

 

가격도 정말 싸게 샀는데, 70달러 초반대에 샀던거 같아요 (약 8만원)

 

지금 생각해봐도 상당히 말도 안되는 가격인데 ^^;;; DHL 배송 포함해서 해외직구로 저정도로 샀으니 엄청 싸게 산거죠

 

판매자가 실수를 한건지 뭔지~ 정확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나중에 그 판매자를 다시 찾아보니까 가격을 올렸더라구요 ㅎㅎ;;;

 

짭퉁이지만 오리지날의 1/10 가격에 샀고~ 성능도 생각보다 좋아서 지금도 만족하면서 쓰고 있어요 ^-^

 

 

 

 

 

 

주문하고 배달온 SJ7000 박스!

 

 

 

 

 

 

sj칠천에 대한 스펙(사양)이 박스 뒷면에 상세하게 적혀 있어요

 

 

 

 

 

 

안에 들어 있던 구성품들이에요

 

액션캠 기기, 방수팩, 배터리, 아답터, 충전기, 받침대 등 뭐 여러가지가 들어 있네요

 

 

 

 

 

 

방수팩을 열어서 액션캠 기기를 꺼내봤어요

 

처음에 이거 방수팩 어떻게 여는지 몰라서 한참 헤맸네요 ㅋㅋㅋㅋ

 

 

 

 

 

 

크기는 이정도?

 

옆에 있는 펩시 콜라 페트병이 1.5리터냐고요?

 

아니요! 500ml 짜리에요

 

까메오로 뒤에 도쿄바나나 출연 ㅋㅋ

 

 

 

 

 

 

제가 산 구성품에는 SD카드가 불포함이었어요

 

그래서 따로 샀죠 ㅋ

 

사이즈는 미니SD에요

 

동영상 찍는거니까 최소 32기가는 필요할거 같아서 샀는데, 동영상 1920x1080 (Full HD/FHD) 사이즈로 찍으면 한 5시간(맞나?) 정도 녹화되더라구요

 

 

 

 

 

 

기기 밑면이에요

 

배터리 칸인데, 잠금 장치는 좀 허술해요 ㅋㅋㅋㅋ

 

그렇다고 아직 고장나거나 갑자기 뚜껑이 열리진 않았어요 ㅋㅋ

 

 

 

 

 

 

윗면이에요

 

OK 버튼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하는 버튼이죠

 

 

 

 

 

 

옆면에는 와이파이 설정 및 볼륨 조절 키가 있어요

 

 

 

 

 

 

반대편 옆면에는 충전 잭과 마이크로sd카드 삽입 구멍 그리고 흐드미(HDMI) 연결 포트가 있어요

 

 

 

 

 

 

티비를 찍고 있는 액션캠을 아이폰6플러스로 촬영해봤어요 ㅋㅋ

 

 

 

 

 

 

셋업 모습이에요

 

영어로 나오고 있는데, 맨 마지막에 랭귀지 메뉴에서 한글로 바꿔주면 한국어로 나와요

 

 

 

 

 

 

짜잔!!!

 

한국말이 될줄은 꿈에도 몰랐던 ㅋㅋㅋ

 

 

 

 

 

 

셀카봉은 그냥 집에 남아있던건데, 한번 껴봤어요

 

 

 

 

 

 

sj7000은 sj캠의 어플을 사용하고 있어요

 

안드로이드랑 iOS(아이폰) 둘 다 있는데, 언제부터인가 아이폰은 이 어플 사용이 중단되었더라구요

 

'ㅁ'....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안되길래 그 다음부터 안써봤는데~ 지금은 혹시 다시 될지도?!

 

 

 

 

 

 

어플을 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가운데 보이는 재생 표시를 아무리 눌러도 ㅋㅋㅋ 의미가 없죠

 

완전 낚시인데, (저도 낚였어요;;) 가장 먼저 어플을 키면 SJCAM 글씨 밑에 있는 커넥트 유어 카메라 글씨를 누르셔야해요

 

액션캠에서도 와이파이를 켜고, 스마트폰에서도 와이파이를 키면~ 스마트폰 wifi 목록에 액션캠 명칭이 뜨죠

 

누르면 자동으로 연결돼요

 

 

 

 

 

 

폰과 연결되면 폰에 액션캠의 화면이 실시간으로 보여져요

 

어플의 기능을 사용하면 셀카봉에 달고서 편하게 녹화 및 중지할 수 있죠

 

 

 

 

 

 

가장 중요한 기능인 방수!!

 

실제로 잘 되는지 한번 테스트를 해봐야겠죠?!

 

 

 

 

 

 

세수대야에 물을 담고 방수케이스 안에 휴지를 가득 채운 뒤 물에 넣었어요

 

몇분만 하기에는 좀 의심스러우니, 밤에 넣어두고 자고 일어났죠 ㅋㅋㅋ

 

 

 

 

 

 

아침에 일어나서 꺼내봤는데, 하나도 안젖어있더라구요

 

'ㅁ'b 오!!!! 진짜 되네?!

 

그렇게 짭짭프로를 들고 일본 오키나와로 떠났고, 정말 유용하게 많은 장면을 촬영했어요

 

그 중 몇가지를 아래에 올려놨어요

 

 

 

<실제 촬영 동영상 및 사진 후기>

 

 

 

 

이건 방수팩 안에 들어가있을 때 찍은 사진이에요

 

방수팩 없이 찍어봤어야하는데, 방수팩 안에 있어서 그런지 화질은 별로네요;;

 

제가 설정을 잘못한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사진보다는 동영상 화질이 훨씬 좋은거 같아요

 

동영상은 아래를 확인해주세요

 

 

 

 

 

 

 

 

뒤에 있는 동영상은 방수팩 없이 찍은 모습이고, 아래는 방수팩을 끼고서 스쿠버다이빙으로 바다속에 들어가서 찍은 모습이에요

 

화질 정말 좋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블로그에 올리려고 하니까 용량이 너무 커서 인코딩을 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음성이 이상하게 깨지고;; 영상도 조금 달라진거 같긴 한데~ 녹화하자마자 바로 컴퓨터에 넣어서 보면 화질이랑 음성 정말 괜찮더라구요 'ㅁ'b

 

원래도 동영상을 찍으려고 산거기 때문에, 동영상이 잘나오니까 상당히 만족스러웠어요 +ㅁ+

 

저렴한 가격이 이정도 성능이면 충분하죠~

 

가성비 굿 'ㅁ'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