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8. 3. 9. 16:25 - BMSJ

수요미식회 연포탕 집 : 관악구 행운동 남도음식 (서울대입구 낙지 탕탕이, 초무침, 볶음밥, 굴보쌈)




수요미식회 연포탕 집 : 관악구 행운동 남도음식 (서울대입구 낙지 탕탕이, 초무침, 볶음밥, 굴보쌈)

 

 


수요미식회 159회 (2018년 2월 28일 159화) 주제는 낙지 맛집 이었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관악구 행운동(관악로)에 위치해있는 남도음식 이에요

 

 

 

 

 

 

 

 

전라도 출신 주인장의 유쾌한 손맛! 시원한 국물의 연포탕 집, 남도음식 !

 

 

 

 

 

 

대표적인 메뉴는 연포탕!

 

 

 

 

 

 

일반적인 연포탕 치고는 굉장히 다양하고 많은 재료들이 들어가 있어요

 

 

 

 

 

 

 

들어간 재료의 양에 비해서 국물이 무겁진 않았지만, 일반적인 맑은 국물과는 조금 다르다고 하네요

 

 

 

 

 

 

 

 

육수가 끓어오르면 사장님께서 직접 낙지를 넣어주시고, 적당히 익은 타이밍에 건져서 잘라준다고 해요

 

적절히 수분을 먹고 적당히 익혀진 낙지의 식감이 좋다고 하죠

 

 

 

 

 

 

낙지가 큰편이긴데, 철에 따라서 사이즈는 달라질 수 있다고 하네요

 

 

 

 

 

 

연포탕을 먹고 난 뒤 볶음밥을 먹는 것도 별미라고 해요

 

 

 

 

 

 

 

 

볶음밥에는 간이 거의 안되어 있는데, 밑반찬으로 나오는 갈치속젓이랑 같이 먹으면 괜찮다고 하죠

 

 

 

 

 

 

 

 

홍신애는 국물에 밥을 말아 죽처럼 끓여서 먹었다고 해요

 

먹물을 밥에 섞고, 김치랑 같이 먹으니 괜찮았다고 하네요

 

 

 

 

 

 

 

 

연포탕 이 외에도 낙지탕탕이, 고흥 굴, 초무침 등의 남도 음식들도 맛볼 수 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