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11. 30. 12:20 - BMSJ

수요미식회 삼선 간짜장 게살삼슬, 영등포구청 중국집 : 당산동 대관원 (유린기 중화요리 옛날 자장면 중식당 탕수육)




수요미식회 삼선 간짜장 게살삼슬, 영등포구청 중국집 : 당산동 대관원 (유린기 중화요리 옛날 자장면 중식당 탕수육)

 

 


수요미식회 146회 (2017년 11월 29일 146화) 주제는 짜장면 이었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맛집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해 있는 대관원 이에요

 

 

 

 

 

 

 

 

 

 

전통 있는 옛날 짜장의 반가움! 삼선 간짜장 & 게살삼슬 집. 대관원!

 

이곳은 2층에 위치해있어요

 

1층에 마트가 있는데, 잘 안보면 그냥 지나칠 수도 있다고 하네요

 

화교 출신의 할아버지가 일제강점기때부터 유명한 중국집을 운영하셨는데, 아들이 2대째로 물려받았다가 중간에 그만 두었다고 해요

 

그러다가 20년이 지나고 나서 손자가 현재 3대째로 다시 오픈했다고 하죠

 

 

 

 

 

 

대표 메뉴는 옛날식 삼선 간짜장!

 

양파를 오래 볶아서, 짜장면을 주문하면 생각보다 나오는 시간이 좀 걸린다고 하네요

 

 

 

 

 

 

새우, 오징어, 해삼 등 해산물이 들어가 있어요

 

 

 

 

 

 

불향을 느낄 수 있다고 하죠

 

 

 

 

 

 

 

 

 

짜장면에 단맛이 거의 없어서, 요즘 많이 접할 수 있는 짜장면보다는 짠맛이 더 강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해요

 

 

 


 

 

또 다른 메뉴는 게살삼슬!

 

 

 

 

 

 

 

위에는 몽글몽글하고 부드러운 달걀 흰자 거품(머랭)이 올라가 있어요

 

 

 

 

 

 

그 아래는 볶은 게살, 채소 등이 놓여져 있죠

 

 

 

 

 

 

달걀 거품과 채소, 게살을 함께 먹으면 매력적이라고 해요

 

 

 

 

 

 

또 다른 메뉴 유린기!

 

 

 

 

 

 

닭고기가 부드럽고 촉촉하다고 해요

 

 

 

 

 

 

또 다른 메뉴 탕수육!

 

 

 

 

 

 

소스의 단맛이 강하지 않는게 특징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