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10. 10. 14:33 - BMSJ

수요미식회 먹장어 꽁치 김치찌개 실내포차 : 강남 논현동 짱이네산곰장어 (수요미식회 실내포장마차 숯불 꼼장어 구이)




수요미식회 먹장어 꽁치 김치찌개 실내포차 : 강남 논현동 짱이네산곰장어 (수요미식회 실내포장마차 숯불 꼼장어 구이)

 

 


수요미식회 실내포장마차 맛집 편!


세번째 (마지막) 방문한 가게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해있는 짱이네 산곰장어 에요 ^^

 

 

 

 

 

 

 

숯불 향을 곱게 입은 먹장어와 진한 맛의 김치찌개 집. 짱이네 산곰장어!

 

 

 

 

 

 

대표적인 메뉴는 먹장어 숯불 구이에요

 

한번 초벌을 해서 준다고 하죠

 

먹장어에 숯불 향이 입혀져 있다고 하네요

 

 

 

 

 

 

일반적으로 양념을 발라서 구워먹는데, 이곳은 양념없이 그냥 구워서 먹는다고 해요

 

 

 

 

 

 

 

오동통한 살과 톡 터지는 식감, 육즙 등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새콤한 대파 김치랑 싸먹어도 별미고,

 

 

 

 

 

 

깻잎에, 김치, 마늘과 함께 쌈으로 먹는 것도 별미라고 해요

 

 

 

 

 

 

 

살아있는 먹장어를 주문 즉시 손질하여 굽기 때문에, 신선한 간 등 내장을 느낄 수 있다고 하죠

 

 

 

 

 

 

또 다른 메뉴이자, 예전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음식인 꽁치 김치찌개!

 

 

 

 

 

 

김치를 몇시간동안 끓여 굉장히 부드럽고 흐물흐물하다고 해요

 

 

 

 

 

 

사람의 식성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진영은 다른 재료들도 너무 부드럽기 때문에, 김치 하나만큼은 좀 아삭한게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네요

 

 

 

 

 

 

김치찌개와 함께 꼬마/미니 김밥이 나오는데,

 

 

 

 

 

 

 

찢은 김치를 돌돌 말아, 국물에 잠깐 넣었다고 빼서 먹는게 별미라고 하네요

 

 

 

 

 

 

김치찌개는 먹장어의 느끼함을 달래주기에도 좋다고 해요

 

 

 

 

 

 

안에 꽁치 살도 들어가 있는데

 

 

 

 

 

 

 

계속 끓여 졸아든 국물에 밥을 말아서 꽁치 살과 먹는 것도 별미라고 하네요

 

 

 

 

 

 

참고로, 이곳은 가격이 좀 있는 편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