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1. 13:46 - BMSJ

수요미식회 갈비집 : 부산 해운대 소문난 암소갈비 (수요미식회 부산 소갈비 생갈비 암소 거세소 양념갈비 맛집 위치/가격/메뉴)




수요미식회 갈비집 : 부산 해운대 소문난 암소갈비 (수요미식회 부산 소갈비 생갈비 암소 거세소 양념갈비 맛집 위치/가격/메뉴)

 

 

 

수요미식회 부산 맛집편! 세번째~ 마지막 가게는 바로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에요

 

이 음식점도 상당히 오래된 곳이죠 'ㅁ'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위치해있는 해운대 소문난 암소갈비집은 1964년도에 오픈하여 52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어요

 

현재 2대째 영업중이라고 하죠

 

 

 

 

 

 

대표메뉴로는 칼집을 직접 내서 만든 생갈비와

 

 

 

 

 

 

이틀간 숙성시킨 양념갈비가 있어요

 

 

 

 

 

 

한옥에서 운치있게 소갈비를 먹을 수 있는게 특징이죠

 

 

 

 

 

 

여기는 가게이름처럼 암소를 사용한다고 해요

 

초창기에는 정말 국내산 암소만을 사용했다고 하는데,

 

 

 

 

 

 

요즘에는 물량을 맞출 수가 없어서 거세소도 쓴다고 하네요

 

 

 

 

 

 

숫소에 비해 암소가 고기 육질이 부드러운게 사실이긴 하나,

 

 

 

 

 

 

 

요즘에는 거세소가 있어서, 숫소도 부드럽다고 하네요

 

 

 

 

 

 

고층 건물들이 줄비한 해운대에서 기와집이 엄청나게 크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게 바로 소문난암소갈비집이라고 해요

 

 

 

 

 

 

 

 

여기는 자리 예약보다 고기 예약을 해야된다고 하죠

 

예약 안하고 그날 가서 그냥 먹으면 생고기는 못먹는다고 해요 'ㅁ';;

 

 

 

 

 

 

 

양념보다 생갈비가 비싼 이유는 부위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해요

 

생갈비는 갈비대 5~8번의 꽃갈비 부위로만 만들고,

 

 

 

 

 

 

양념갈비는 꽃갈비 이 외의 갈비 부위와 등심을 붙여서 사용한다고 해요

 

 

 

 

 

 

서빙하시는 분들이 갈비를 직접 구워주신다고~

 

 

 

 

 

 

 

 

 

생갈비를 먹은 쌈디는 너무 맛있고~ 입에서 녹아내리는게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해요

 

 

 

 

 

 

 

 

 

 

양념갈비의 양념과 찍어먹는 소스가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느낌이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정유미도 부산 살면서 안가봤는데, 이번에 가서 너무 맛있게 먹었다고 평가했어요

 

 

 

 

 

 

 

 

갈비판 테두리에 양념을 붓고서 감자를 넣어 졸인 후에 떠먹는 감자 사리도 맛있다고 하네요

 

 

 

 

 

 

 

 

 

 

양념갈비는 일반적으로 이틀정도 숙성시킨 후에 양념이 고기에 잘 베어들어간게 맛있다고 해요

 

 

 

 

 

 

 

 

이현우는 생갈비는 괜찮았는데, 양념갈비는 잘못구웠는지 질겼다고 표현하였죠

 

애들 데리고 가서 ^^;;; 정신없었다고

 

 

 

 

 

 

 

이곳의 아쉬운 점은, 워낙에 사람이 많고 북적북적~ 시끄러워서 산만한 느낌이라고 해요 @_@

 

 

 

 

 

 

 

그래도 고전적인 양념갈비를 한옥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건 좋은점이라고 하네요

 

 

 

 

 

 

해운대소문난암소갈비의 주소(위치), 전화번호(연락처), 메뉴(가격), 영업시간(휴무일) 등의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