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0. 16. 14:40 - BMSJ

수요미식회 오이소박이국수집 : 수요미식회 남양주 국수집 개성집 (오이소박이 냉국수 & 이북식 개성 만두)




수요미식회 오이소박이국수집 : 수요미식회 남양주 국수집 개성집 (오이소박이 냉국수 & 이북식 개성 만두)

 

 

 

수요미식회에서 두번째로 소개된 국수집은 남양주 개성집이에요 ^^

 

 

 

 

 

 

 

이곳은 1991년도에 개업하여 25년째 영업중인 식당이죠

 

 

 

 

 

 

오이소박이가 들어가있는 냉국수가 이 가게의 대표적인 메뉴에요

 

 

 

 

 

 

이북식 개성 만두도 많이 먹는다고 하네요

 

 

 

 

 

 

 

1대 사장님이 북한 개성 출신이라고 하는데, 평상시에 집에서 먹던 방식대로 단골 손님들에게 오이소박이 국물에 밥을 말아서 준적이 있다고 해요

 

근데, 그걸 먹은 손님들의 반응이 좋았고, 결과적으로는 밥 대신 국수를 넣은 오이소박이국수를 메뉴로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이곳은 북한강 자전거 길(라이딩 로드) 근처에 있다고 하는데, 제대로 위치를 알고 가지 않으면 찾기 어렵다고 해요 ^^;;

 

가장 찾기 쉬운 방법은 차가 제일 많은 집이라고 하네요 ㅋㅋ

 

 

 

 

 

 

이 음식점의 냉국수에는 고명처럼 오이소박이가 2~3개 들어가있다고 해요

 

 

 

 

 

 

시원하고 달콤하고 매콤한 맛을 내준다고 하죠

 

 

 

 

 

 

면빨의 쫄깃함과 오이의 시원하고 아삭거리는 식감이 굉장히 좋다고 해요

 

 

 

 

 

 

오이소박이가 익었고, 두꺼운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아삭거린다고 하죠

 

 

 

 

 

 

보통 푹 삭힌 오이소박이에서는 군내가 나기도 하는데, 여긴 전혀 없다고 해요

 

 

 

 

 

 

이곳은 상주 오이를 주로 사용하는데, 상주 오이가 단단하고 강한 향을 낸다고 하죠

 

 

 

 

 

 

일반적으로 오이소박이를 담그는 것보다 국물을 많이 넣는다고 해요

 

 

 

 

 

 

그리고 오이소박이 국물만으로는 냉국수의 육수를 다 채울 수 없어서,

 

 

 

 

 

 

물김치를 따로 만들어서 냉국수 국물에 넣는다고 해요

 

 

 

 

 

 

 

다들 맛있다고 했는데, 신동헌과 황교익 쌤은 좀 간이 쎄다는 표현을 했어요

 

 

 

 

 

 

냉국수 말고 또 다른 인기 메뉴인 만두에는 안에 배추가 들어있다고 해요

 

전현무는 그냥 일반 만두 맛이라고 했는데, 진경수 셰프는 굉장히 맛있다고 표현했어요

 

 

 

 

 

 

 

김효진의 표현으로는,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먹기엔 조금 심심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자극적인걸 좋아하는 분들은 김치만두가 더 낫다고 해요

 

 

 

 

 

 

음식은 맛이 있긴 하나, 차가운 국수이기 때문에 요즘같이 추운날에 먹기에는 좀 그렇죠 ^^;;

 

 

 

 

 

 

돈스파이크는 오이소박이 간을 조금 약하게 하고 더 많이 줬으면 좋겠다고 말하였어요

 

 

 

 

 

 

개성집의 주소(위치), 연락처(전화번호), 메뉴와 가격, 영업시간(운영시간) 등의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 ^^